2019년, 어느새 12월이 되었습니다. 2019년을 시작하면서 세웠던 계획의 몇 %를 달성하셨습니까? 만족스러운 한 해를 보내셨습니까? 어떻게 하면 2020년에는 세운 목표를 달성하는 한 해를 보낼 수 있을까요? '이걸 안 하면 내일 망할 수도 있다!'는 위기 의식보통, 사람은 절박하지 않으면, 바로 실행으로 옮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명예교수이자 리더십 및 변화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존 코터(John P. Kotter)는 그의 저서 라는 책에서 '조직변화의 8단계'를
"피드백이 늦어질수록, 퀄리티는 높아져야 한다!" 2008년 한 기업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을 때, 회사의 선배로부터 들은 말이다. 고객은 돈의 지불 여부와 상관없이(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답을 빨리 듣고 싶어한다. 결과를 빨리 얻고 싶어한다. 시간이 흘러갈수록 기대 수준은 높아진다.고객은 이렇게 생각한다. '내가 이만큼 기다렸으니, 얼마나 대단한 결과를 가져오는지 지켜보겠~어!' 여기서 고객이란 나에게 무언가를 요청한 모든 사람을 의미한다. 상사일 수도 있고, 동료일 수도 있고, 우리 상품을 구매하는 '진짜' 고객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