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핵심역량 어젠더통상 스타트업이 시장에 초기 진입에 성공하면 제조업의 경우 약 연매출 40억까지 성장한다. 유통업의 경우 80억까지 성장한다. 문제는 이때부터이다. 제2의 아이템이나 시장을 만들어 내지 못하고 머물러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실 시도를 안 한 것은 아니다. 시도를 하지만 대부분 새로운 시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다.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하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자원이 유한하기 때문이다. 기업은 다양한 것을 시도하고 잘 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기본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