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현재까지 총 62명의 필진기자분들께서 사례뉴스에 합류했습니다. 2023년에 모신 칼럼 필자는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베스트셀프컴퍼니 Julie Kim 대표 △워디 전승범 대표 △애드리절트 이승민 대표 △민들레한의원 김준상 원장 △루트원 A
작년부터 1년 동안 스타트업에 불어 닥친 자금 경색으로 소위 투자 빙하기라고도 불리지만 여전히 시장 점유율을 늘리면서 성장하는 스타트업들은 자신들의 수익구조를 증명해냄으로써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이끌어내고 있다.이들에게는 어떤 마케팅 전략과 실행이 있었기에 이기는 게임을 할 수 있었던 것일까? 필자가 속한 광고 대행사 워디의 고객사들이 성장할 수밖에 없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한다.1. 상황에 맞는 AARRR 프레임워크 적용이 기업들은 AARRR 프레임워크를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도록 유연하게 적용했는데 그로스해킹 프레임워크로 잘 알
온라인몰 또는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소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운영자라면 자신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행동에 대해 알고 싶어 할 것이다.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얼마나 머무르면서 몇 페이지를 소비하고 의미 있는 행동을 했는지 추적하고 알고 싶어 한다. 1. 다양한 상황으로 쪼개어 해석방문자가 머무른 시간을 체류 시간이라 한다.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은 여러 의미가 있다. 1) 방문자가 계속 보고 싶어하는 정보와 콘텐츠가 있다. 이 말은 방문자가 원하는 콘텐츠나 정보를 웹사이트 운영자가 적시에 계속 제공하고 있다는
영위하는 비즈니스가 모두 가치롭도록, 디지털 광고대행 기업 워디 전승범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워디 전승범 대표 “디지털 광고대행사 시장의 새로운 물결과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사업 시작”워디는 순간적인 결과 보다 영원한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지털 광고대행사로 지난 2018년 4월 26일 설립됐다.전 대표는 “디지털 광고대행사 시장의 새로운 물결, 새로운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2020년 3월 사명을 워디로 바꿨다”“회사 이름 뜻은 영어로 WORTHY(가치롭게)다. 당시 신앙적으로 크게 회심하고 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