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최애 여행 국가’로 떠오른 일본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는 삿포로(홋카이도)였다. 그 다음은 교토, 오키나와, 도쿄 순이었으며, 우리 여행자가 가장 많이 찾는 오사카와 후쿠오카는 평균 이하였다.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9월 수행하는 해외여행지 만족도 조사에서 최근 1년(’22년 9월~’23년 8월) 내 해외여행을 다녀온 9375명에게 그 여행지에 얼마나 만족했는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 묻고 있다.그 중 일본을 다녀온 여행자 2302명의 응답을 토대로 주요 여행 지역(도시)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신한금융그룹은 일본 도쿄에서 한국 유망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피칭행사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해당 행사는 한·일 정상회담 이후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추진됐다. 참석 대상자는 한-일 스타트업 CEO, 벤처캐피탈(VC) 및 유관기관 등으로 약 80여명이 참여한다.양 기관은 행사에 참여한 국내 12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11월말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CJ ENM(대표 구창근)과 공동으로 한류문화 랜드마크 행사인 'KCON 2023 JAPAN'과 연계하여 일본 내 K-POP 콘서트 등 한류행사를 활용하여 우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K-COLLECTION을 5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도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의 분야에서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하였다. 11일에는 도쿄 국제포럼에서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12~14일에는 지바시 마쿠하리 멧세(Makuha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304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결과를 29일(수) 발표했다.일본과 교류 분야(복수응답)에 대해 응답기업 10곳 중 7곳(74.3%)이 수출을 응답했고, 수입 16.8%, 미래에 교류계획 있음 14.8%의 순서로 나타났다.2023년 현재 중소기업의 대일 수출분야(복수응답)로 소재·부품 34.5%, 기계장비 29.2%, 문구·생활용품 16.4% 등의 순서로 나타났고, 수입분야(복수응답)는 소재·부품 56.9%, 기계장비 21.6%, 문구·생활용품 9.8% 등의 순서로 조사되었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 1월 해외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했다. 여기어때는 2023년 해외여행 트렌드로 즉흥여행을 꼽았다. 해외여행객 10명 중 2.4명(24.0%)은 일주일 내 체크인하는 숙소를 예약했다. 당일 체크인하는 숙소 예약은 4.3%였다. 즉흥여행을 선호하는 비율은 남성이 28.3%로 20.6%인 여성보다 7.7%포인트 높았다.또한, 즉흥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지출하는 평균 숙소 비용은 23만 원으로, 체크인 24~31일 전 예약한 사람들보다 13만 원 저렴했다.해외여행객 60%가량은 일본을, 20%는 베트남
지난 23일 일본 정부는 내달 11일부터 외국인 관광객의 개인 여행과 최대 90일의 무비자 단기 체류를 허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루에 5만 명까지 입국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던 일일 입국자수 상한선 역시 폐지될 예정이다.일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3월부터 미즈 기와 대책(국경·항구·항공 등에서의 감염원 차단)을 유지 중이었다.그로 인해 금지되었던 일본의 무비자 입국이 약 2년 7개월 만에 드디어 재개되는 것이다.최근 일본 엔화의 가치는 폭락하여 미국 달러 대비 2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하지만 일본 정
한국인의 중국에 대한 인상은 10명 중 7명(70%)은 ‘부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8월 30일 목회데이터연구소 주간 리포트 ‘넘버즈’ 제 158호에서는 ‘한국인의 중국 인식’이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아래는 조사 결과에 대한 내용이다.1. 한국인의 중국에 대한 인상은?10명 중 7명(70%)은 ‘부정적’!중앙일보와 동아시아연구원(EAI)이 공동 기획하여 최근 발표한 ‘대중(對中)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 10명 중 7명(70%)은 중국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긍정적인 인상
대한민국 국민 6명 중 한 명이 고령인구(65세 이상 인구)다. 고령인구가 증가하는 속도만큼 출산율은 낮아지고 있어 유소년(14세 이하) 인구 100명 당 고령인구가 129명에 달하는 수준이다. '노인복지', '노인재취업' 등의 정계에서, 그리고 우리 삶에 주변에서 늘 뜨거운 감자다. 고정 지출은 여전한데 돈이 들어올 곳은 점점 없어지는 것이 현실에 정부도 개인도 감당하기 버거운 고령화시대를 맞이했다. 해결 방법은 없는 걸까? 여기 ‘상생’으로 고령화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이 있다. 일본의 글로벌 유통기업 이온그룹이 그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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