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바이오텍의 비전? 고객 중심 제품+서비스로 초일류 영인 브랜드 달성!
영인바이오텍, 2019년…세상에 체외 충격파 신제품 알려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 “각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회사 일은 결코 혼자서만 완성할 수 없다”

의료기기 전문 제조회사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인바이오텍은 건강하고 행복한 인류의 삶을 위한 첨단 의료기 개발을 목적으로 그동안 꾸준히 고객들과 함께 연구개발에 정진해왔으며 초 인류 기업을 지향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으로 우수한 첨단 의료기와 미용기기를 개발해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선 기업이다.

영인바이오텍 회사 전경
영인바이오텍 회사 전경

영인바이오텍의 비전은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로 초일류 영인 브랜드를 달성하는 것이다.

고객중심(인간 친화적 제품·서비스 고객의 욕구 총족), 인간존중(핵심 역량 개발 성장·발전을 통한 자부심 발현), 진실성(기본에 충실·진실의 가치를 이해하고 철저히 실행)을 추구하는 기업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영인바이오텍이 추구하는 기업은 무엇인지 가치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들어볼 수 있었다.

아래는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영인바이오텍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의료기기 전문 제조회사 ‘영인바이오텍’ 입니다. 

주 상품군은 물리치료기이며 대표적인 장비로는 체외충격파 제품 ‘ESWT Array Piezo’가 있습니다. 주 고객층은 병원이며, 대부분의 거래는 국내외 대리점을 통해 진행됩니다. 

신월동에 건물 전용면적 400평 규모의 지하 1층, 지상 4층의 건물을 가지고 25여 명의 임직원분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Q. 회사를 설립하게 된 계기 또는 창업 스토리, 주요 사건(변환점)에 대해 궁금합니다.

제가 영인바이오텍을 설립하기 이전 회사에서 맡았던 업무가 의료기 연구개발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의료장비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고,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가지고 나만의 사업을 세워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영인바이오텍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처음 회사를 차리고 가장 어려웠던 것은 의료기기 관련 국내 품질 규정을 숙지하는 일이었습니다. 규정이 바뀌거나, 허가에 진척이 되지 않을 때마다 건 바이 건으로 배웠어야 했기 때문에 제대로 절차를 이해하는 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영인바이오텍의 체외충격파 모델, ESWT Array Piezo
영인바이오텍의 체외충격파 모델, ESWT Array Piezo

물론 지금은 품질 전문 담당자가 있어 해당 애로사항을 많이 해소했습니다.

영인바이오텍의 큰 변환점은 2019년, 세상에 체외 충격파 신제품을 알린 것입니다. 

이전의 중저가형 물리치료 의료기기를 잘 만들어 많이 판매하는 전략에서, 보다 세밀하고 복잡한 기술력을 요하는 고가 장비로 수익성을 끌어내는 전략으로 사업의 변화를 꿰어냈습니다. 

실제로 체외 충격파 모델이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매출액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게 되었고,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워하던 시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Q. 회사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가 궁금합니다.

각자 직분에 맡은 바 기본을 지켜줄 것을 항상 강조합니다. 예를 들면 자재 담당자가 재고를 관리하는 것, 영업 담당자가 제품과 의료기 시장에 대해 공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영인바이오텍 김영호 대표 “각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회사 일은 결코 혼자서만 완성할 수 없다”

기본을 지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지만, 고객 만족을 위해선 양보할 수 없는 가치입니다.

각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회사 일은 결코 혼자서만 완성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조직 내 부서 내외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개발과 영업, 영업과 생산, 생산과 개발 간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회사 2층에는 회의실을 별도로 마련해두었고 실제로 미팅이 잡힐 때마다 그 장소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영인바이오텍 2부 기사가 발행될 예정입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