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산의 능선을 따라 펼쳐지는 곳, 지리산 토비스 콘도에서 GT그룹 비전워크샵이 있었습니다. GT그룹은 국토건설을 모기업으로 대산 건설과 GT개발, GT 푸드연구소를 계열사로 품고 있습니다. 2014년 GT그룹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사명과 비전을 GT그룹을 이끄는 핵심 리더들과 함께 토론하고 공유했습니다. 비전워크샵은 BH성과관리센터가 함께했습니다.

 

오늘 내 기분을 잘 표현한 사진과 우리 회사가 이렇게 되면 좋겠다라는 사진을 골라 나눔을 가짐으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1일차 오전에는 미션 즉 우리 회사의 사명, 가치 즉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 비전 즉 우리회사의 구체적이고 생생한 비전 3가지를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기업의 일하는 방식, 실행 지침이 될 핵심가치 키워드 도출하고, 우리 기업의 존재 이유인 사명서 작성했습니다.
 

1일차 오후에는 보다 구체적인 비전에 대해 그려보았습니다. 우리 기업은 어디로 가야하는가, 2020년까지의 정량 정성적 비전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달성되었을 때의 우리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GT 비전워크샵 2일차에는 우리 기업의 스피릿을 정리하고, 우리 스피릿이 녹아있는 우리 기업만의 문화캘린더를 만들었습니다. 1박 2일간의 비전워크샵을 통해 GT그룹만의 핵심가치, 사명, 비전, 스피릿, 문화캘린더를 정리한 MVV 버전1이 나왔습니다. 더욱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며, 종이로 그치는 비전이 아니라 실제로 달성되고 이루는 비전이 되길 바라고 응원합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