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콘텐츠계 GOAT(Greatest Of All Time) 드라마 ‘신병’ 스핀오프 프로그램
최영재 '강철부대'와 '신병캠프' 차이점? "실제 훈련생과 함께하는 듯한 교관 마인드로 임할 수 있어"

채널A ‘강철부대’에 이어 또 한번의 군예능 ENA ’신병캠프’에 출연한 707 특수부대 대테러 교관 출신 최영재가 타군예능과의 차별화에 대해 드라마적 요소로 꼽았다.

6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ENA 新 예능 프로그램 ‘신병캠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본 행사에는 김일중 아나운서가 사회를 봤으며 장동민, 최영재, 차영남, 이충구, 이정현, 남태우, 전승훈, 이상진, 김현규, 민진기 감독, 문태주 CP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6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ENA 新 예능 프로그램 ‘신병캠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6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ENA 新 예능 프로그램 ‘신병캠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신병캠프’는 군대 콘텐츠계 GOAT(Greatest Of All Time) 드라마 ‘신병’의 스핀오프이자 군예능 대통합 프로젝트 ENA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으로 첫방송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신병 캠프에 출연한다고 했을 때 주변 반응은 어땠는지에 대해 최영재는 "이번 ‘신병캠프’에서는 교관이라는 직책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촬영을 진행 하다보면 군대에 있을 때 했던  DNA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배우들이 다치지 않도록 수위조절을 잘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주변에서 '또 추울 때 나가냐’ '살살하라'는 말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최영재 " 전우애를 느끼고 소대 안에서 생활 밀착형으로 교관으로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수 있었다"
최영재 " 전우애를 느끼고 소대 안에서 생활 밀착형으로 교관으로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수 있었다"

'강철부대'와 '신병캠프'에 출연한 차이점에 대한 질문에 그는 "'강철부대'는 미션을 사전에 설계해놓고 진행하고 판정하는 역할로 제 3자 위치에서 마스터 역할을 했다면 '신병캠프'는 일어나서 자기 직전까지 동거동락을 하면서 훈련·대결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 공간에서 지내야 나오는 전우애 및 실제로 훈련생과 함께하는 듯한 교관 마인드가 생겼다"

"4박 5일동안 진솔한 얘기, 힘든 얘기도 하고 합숙을 하면서 지내야 한공간에서 지내야 나오는 전우애를 느끼고 소대 안에서 생활 밀착형으로 교관으로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차이점이었다 "고 말했다.

한편, ENA 新 예능 프로그램 ‘신병캠프’는 6일 오후 8시 30분에 첫방송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