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알바몬과 함께 ‘만케팅’ (만우절+마케팅) 카드로 이색 소통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제공

이마트24가 만우절을 맞아 ‘만케팅’(만우절+마케팅) 카드로 이색 소통에 나선다.

이마트24는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몬과 손잡고 내달 1일(토)부터 14일(금)까지 ‘이마트24 우주점’의 인재 채용을 위해 전 지구인을 대상으로 청력 테스트를 진행한다.

우주에 있는 이마트24 우주점에서 일할 근무자를 구한다는 황당한 설정이지만 해당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최종 합격한 1인에게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금액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이마트24 우주점’ 채용 공고는 우주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진공이고 음파를 전달할 매질이 없다는 사실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이마트24 우주점은 우주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으므로, 근무자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지구에서는 필요 없는 청력 테스트를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는 설정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 편의점 ‘이마트24 우주점’의 채용 절차는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의 모바일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우주점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알바몬에서 ‘이마트24 우주점 알바생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근무 적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청력 테스트에 참가하면 된다.

이마트24는 청력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금액권 100만원 외에도 ‘이마트24 우주점 조끼’(5명), ‘이마트24 우주점 점장 원둥이 인형’(100명), ‘이마트24 금액권 1000원’(1000명)을 증정한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는 문자 메시지와 함께 우주 MBTI, 시급, 근무지 특성 등이 담긴 ‘근로계약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는 재미 또한 누릴 수 있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MBTI나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등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와 알바몬은 만우절을 맞아 준비한 이색적인 콘텐츠가 고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이처럼 이마트24가 MZ세대를 겨냥한 만우절 마케팅, 즉 ‘만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는 것은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해당 고객이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하시는 젊은 고객층이 이마트24를 지속적으로 찾게 함으로써 고객 생애 주기를 늘리겠다는 것.

실제로 이마트24는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이들에게 인기 있는 것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지난해 말 이마트24가 NFT(대체불가토큰)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수요에 맞춰 선보인 ‘원둥이 NFT’는 3종의 NFT가 완판되며 총 3천 개가 넘게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MZ세대의 ‘꾸미기’ 트렌드를 반영해 크리에이터 작업실(이마트24 삼청동점)을 오픈해 고객들의 이목을 끄는 독창적인 공간 또한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만우절을 맞아 알바몬과 함께 손잡고 마련한 ‘이마트24 우주점 채용 공고’가 이색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