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헬스 케어 앱으로 건강 맞춤형 관리 확산

영양제
영양제

요즘 MZ세대들 사이에서는 건강과 헬스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경 비즈니스 조사에 따르면, 작년 10월에 조사된 20~30대 중 94%가 건강 관리를 위해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이는 젊은 세대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MZ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다양한 헬스 케어 앱을 통해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예로 유전체 분석 업체 마크로젠이 출시한 '젠톡'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영양소, 운동, 피부·모발, 식습관, 개인 특성, 건강관리 등 6개 항목의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며, 총 73가지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합니다. 런칭 이후 100만 명의 사용자를 모은 이 서비스는 특히 MZ세대의 참여가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기존의 유전자 검사는 대개 소비자가 의료 기관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젠톡'은 DTC(Direct-To-Consumer·소비자 직접 신청) 방식으로 진행되어, 개인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항목별로 개별 검사가 가능합니다.

다른 인기 앱으로는 '핏타민'이 있습니다. 건강 상태와 건강 지향점을 입력하면 약사와의 일대일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영양제를 한 팩에 담아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이러한 형태가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필라이즈'는 개인의 건강검진 기록, 키, 체중, 건강 고민, 알레르기 정보 등을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필라이즈' 또한 개인 건강 데이터를 활용해 영양제 추천 서비스뿐만 아니라 맞춤 식단 관리, 영양제 리뷰와 랭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헬스 케어 앱의 공통점은 모두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MZ세대가 자신을 중시하며 개인화된 경험을 선호하는 특성과 부합합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MZ세대는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만드는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헬스 케어 앱은 건강 관리를 간소화하고,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에게 적합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