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의 스마트건설 스타트업 보육 기업 ②

㈜네브시스(대표이사 김성진)는 초정밀 GNSS 변위 추적 및 위치기반 기술 개발 전문 업체로 2021년 1월 국내 시설물 모니터링 시장 및 위치 기반 기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 됐다.

국내에서 활용되고 있는 GNSS 기반 기술은 해외의 기술을 가져와 장비와 프로그램을 만들어 매칭한 후 판매하는 수준밖에 되지 않는 실정이었으나, 국내에서도 GNSS 기반의 원천기술을 확보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네브시스의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고성능 저비용의 GNSS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국내 GNSS 센서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해외 수입제품들에 의해 왜곡된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와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아울러 경쟁력 있는 GNSS 제품을 해외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브시스 김성진 대표이사는 “GNSS 모니터링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공공의 시설물 특히 노후시설물의 변위 데이터를 생성, 분석 및 저장하며, 저장되는 변위 데이터를 축적해 과거 이력과의 비교 및 빅데이터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빅데이터를 딥러닝 기술에 접목해 공공 시설물의 향후 안정성 예측 및 체계적인 유지보수, 한정적 예산의 효율적인 편성과 부족한 인력의 효율적인 배치를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초정밀 위치결정 서비스는 원천기술인 RTK OMEGA를 이용하여 기존 시설물 모니터링부터 자율주행, 드론, VR, MIDDLE MILE 차량관제와 같은 실시간 RTK 영역 및 그 외 스마트시티 사업과 같은 위치 기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성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밝히며, 이에 ㈜네브시스는 기술혁신과 미개척 분야의 도전과 발굴을 통하여 초정밀 GNSS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해외 대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