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약칭은 포케포케
10월 30일 포케포케(포켓몬 카드 게임)는 2024년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포켓몬 카드 게임에 스마트폰을 이식하여 유희왕 듀얼링크스처럼 단순화한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카드 수집과 트레이딩 그리고 이머시브 카드이다.
포켓몬의 일러스트를 통해 수집욕을 한껏 끌어올렸으며, 이머시브 카드라는 것을 통해 일러스트에 따라 레어도가 다른다는 걸 보여준다. 룰을 간소화했는데 승부조건은 3점을 먼저 따면 승리이고, 덱에서 카드를 다 뽑아도 패배가 발생하지 않는다.
뽑기도 다 뽑으면 11시간을 기다려야는데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시간을 줄여준다. 포켓골드 1개로 팩 개봉까지 남은 대기 시간을 2시간 단축할 수 있다. 숍/교환소는 모래시계와 카드들을 팔며, 패스 상품이나 스폐셜 관련 상품들도 판다.
겟 챌린지는 다른 플레이어가 개봉한 확장팩에서 카드를 랜덤으로 1장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고, 다른 플레이어는 카드를 잃지 않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갱신이 되며, 회복하려면 「챌린지 파워」가 필요합니다.
특수한 챌린지들도 종종 출현을 하는데 ‘프리 챌린지’나 ‘럭키 챌린지’등 다양한 챌린지들이 나타납니다. 만약 기한이 지난 챌린지를 하고 싶다면 ‘부활 시계’를 사용해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