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실제 피드백과 지식을 나누는 '정다운이사회'로 시작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 '위코노미'의 인사이트와 사례 공유
김경민 대표, 'DT', '구독경제', '언택트' 강조

16일 오전 7시, 경영자의 월간모임 'CC클래스'가 메리스에이프럴에서 열렸다. 2018년 5월 시작한 CC클래스는 코로나19로 인해 3월부터는 온라인 생중계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병행하고 있다.

CC클래스는 '정다운이사회'로 시작되었다. 참석한 경영자들이 지난 달의 경영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고, 서로의 생각과 지식을 나누는 자리이다.

CC클래스 1부 '정다운이사회'에서 경영자들이 지난달의 피드백을 나누고 있다.
CC클래스 1부 '정다운이사회'에서 경영자들이 지난달의 피드백을 나누고 있다.

2부 순서인 '경영필독서 특강'에는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이 <위코노미>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박진호 센터장은 "위기의 시대일수록, 신규고객 창출보다 기존 고객과 연대감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하며, '위코노미'로 위기를 극복한 사례들을 나누었다.

3부 '초청강연'은 '디지털 전환의 시대, 플랫폼의 변화에 맞춰 먹히는 콘텐츠를 준비하라'는 주제로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코로나 국면의 세가지 핵심 키워드와 적용 사례들을 공유했다. 김 대표는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독경제, 언택트 소비에 집중해야 한다. 여기에는 산업의 예외가 없다"고 강조했다.

5월 CC클래스는 21일 오전 7시에 메리스에리프럴에서 열리며, 포스코 김신배 의장이 강사로 함께 한다. (문의: 02-337-0691, daisy@gainge.com)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