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과 고피자는 지난 16일(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과 고피자 임재원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의점 고객 경험 확대 및 가맹 확산’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피자는 혼자서는 먹기 힘든 피자를 부담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세대의 1인 피자 브랜드다. 고피자만의 특허받은 오븐과 반죽 숙성 및 성형의 시간을 대폭 줄인 도우를 개발해 아주 바삭하고 맛있는 피자를 빠르게 구워낼 수 있다.양사는 지난해 11월 말 새로운 비즈니
GS25가 2월 8일부터 선보인 푸냥이푸딩젤리가 5천 여 GS25 취급 매장에서 출시 즉시 단숨에 젤리 매출 1위에 오르며 이른바 ‘SNS핫템’의 인기를 증명했다.푸냥이푸딩으로 유명한 충북 청주시 소재의 명소 카페노리는 대구 지역 모남희에 이은 GS25의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2호 제휴처다.푸냥이푸딩은 카페노리를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인데,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푸딩과 탄성으로 ‘흔들리는 고양이 푸딩’의 SNS 영상이 500만뷰를 넘기며 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GS25의 상품전략팀 IP 제휴 담당자는 지난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4년 상반기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신입사원 채용을 앞두고 ‘MZ면접관’ 채용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인사 혁신에 나섰다.GS25는 2022년 ‘함께 일하고 성장하고 싶은 동료를 실무진이 직접 발굴하자’는 취지로 MZ면접관 채용 시스템을 처음 도입했다. MZ세대 직원들이 1차 면접에 실무진 면접관 자격으로 참여해 직원 채용에 의견을 낼 수 있도록 했다.GS25는 최근 몇 년 새 편의점이 주요 오프라인 유통처로 급부상하고 MZ세대가 핵심 인력 중 하나로 떠오르면서 사업부 미래를 이끌어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맵고 화끈한 맛 상품의 인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맵부심’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9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송주불비빔국수 △심플리쿡 쇼킹불맛카레 △심플리쿡 눈물맛카레덮밥 △심플리쿡 로제마라치킨샹궈 등을 출시한다.GS25가 운영하는 상품 중 ‘매운’, ‘핫/HOT’, ‘스파이시’ 등의 단어가 포함된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8월 한 달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5%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라면 더레드’의 경우 출시 첫 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기획한 스파클링 와인 ‘AOMG 스파클링(모스카토), 750mL’을 9월 18일 단독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총 6000병 한정 수량으로 제품과 함께 LP 코스터가 동봉돼 있다. 가격은 3만4900원이다.신제품 AOMG 스파클링(모스카토)은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2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이번 협업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LP 음반과 와인의 컬래버레이션 세트(4만5000원)를 출시한다.
편의점에 특별한 할인 혜택을 담은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가 출시됐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 수요를 겨냥해 로카모빌리티와 손을 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한복춘식로카M’을 출시한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443만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447% 증가했다. GS25의 올해 상반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알리페이 결제 건수 증가율 역시 60.4%를 기록하며 큰 신장을 보였다.GS25가 외국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교통카드, 데이터 유심 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2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D.P.2’ 공개 일정(28일)에 3일 앞서 컬래버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이번 컬래버 상품은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21일 편의점 GS25는 ‘푸드올로지’ 베스트 상품 빨간물 & 파란물 상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인다고 밝혔다.GS25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외출 및 나들이 증가로, 다이어트 및 에너지 보충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한 맞춤 상품으로 △빨간물콜레티워터500ML △파란물터보붐워터500ML를 출시했다.드럭스토어 업계 슬리밍 부문 매출 1위를 차지한 푸드올로지가 온라인에서 판매되다가, GS25와 손잡고 처음으로 손쉽게 섭취가 가능한 음료 타입으로 기획한 RTD 상품이다.‘빨간물콜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할매니얼 열풍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하고 첫 차별화 약과 상품을 출시한 지 한 달여 만에 올린 성과다.같은 기간 행운약과 6종에 힘입어 약과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무려 924.5% 신장했다. 핵심 고객층, 계절감 등을 고려해 아이스크림·베이커리·쿠키 등 폭넓은 종류의 행운약과 상품을 출시한 것이 특히 흥행에 주효한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GS25는 MD 별동 조
정관장이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GS25 편의점에 단독 판매하고 최근 엔데믹으로 다시 성장 중인 숙취해소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3g 소환 제형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 돼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최근 엔데믹으로 주류 시장이 활성화되고 여름 휴가철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6월 30일(금)부터 7월 20일(목)까지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GS25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5월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잡고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섰다.GS25는 첫 결과물로 6월 중순부터 넷플릭스 콘텐츠를 활용한 맥주·안주·스낵 등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더 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로봇 분야 기업으로 선정된 폴라리스쓰리디와 손잡고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수도권 약 9000개 GS25 매장에서 AI 자율주행 서빙 로봇 ‘이리온’을 판매한다.이리온은 13개의 자율주행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한 폴라리스쓰리디의 진동 제어, AI 임베디드 기술 등이 적용돼 액체류를 비롯한 음식을 흔들림 없이 서빙하는 국산 로봇이다.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가 2020년 8월 419만여명에서 2022년 8월 433만여명으로 점차 늘고, 키오스크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을 출시하며 넷플릭스 팬심 잡기에 나선다.GS25는 △14일(수) ‘넷플릭스 핫도그’ △15일(목) ‘넷플릭스 제주라거’,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16일(금) ‘넷플릭스 콤보 팝콘’ 등 넷플릭스 작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 4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처럼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넷플릭스 상품을 내놓은 것이다.GS25는 이번 넷플릭스와의 협업으로 넷플릭스 회원들을 단골 고객으로 유입시킬 기회를 갖게 됐다. 넷플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3년 뮤직&비어 페스티벌(이하 뮤비페)’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뮤비페’는 GS25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축제다.뮤비페는 대형 오프라인 공간에서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과 함께 주류와 안주 등을 즐기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초대권 추첨을 통해 뮤비페 티켓을 받은 20세 이상의 성인 고객 등만 한정해 입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올해 뮤비페는 7월~8월, 2개월에 걸쳐 4개 지역에서 열리는 전국투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잡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이번 제휴를 통해 GS25는 넷플릭스의 브랜드와 콘텐츠를 활용해 △PB상품 기획 및 판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GS25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소비하고, 편의점 쇼핑을 즐기는 성향이 마치 놀이터에서 놀이 문화를 즐기듯 변화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한 인식을 넷플릭스와 공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확산 속 어른들의 간식으로 여겨졌던 약과 상품에 MZ세대가 열광하는 최근 추세에 힘입어 이번 ‘행운약과’ 브랜드 론칭이 추진됐다. 차별화 약과 상품 전개를 위해 자체 브랜드 론칭까지 추진한 것은 GS25가 최초다. GS25는 다양한 브랜드명을 검토한 끝에 달콤한 약과를 먹었을 때의 기분 좋음과 뜻밖의 행운·응원 등의 의미를 모두 담은 행운약과를 브랜드명으로 최종 결정했다. GS25는 행운약과 브랜드 론칭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명 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올여름 음료 시장을 겨냥해 연합 전선을 구축했다.GS25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 신장세가 가파르게 치솟았다. GS25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을 올해 1월부터 4월 25일까지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155.9% 신장했다. 이는 2022년 대비 91.3%, 2021년 243.0% 신장을 잇는 폭발적인 신장세로, 최근 제로 탄산음료의 약진을 보여준다.현재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로 탄산음료는 총 46종에 이르고 있다. 도입 상품 수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장삐쭈, 피식대학, 빵송국, 스낵타운 등 유튜브 최강자들이 GS25 유튜브 콘텐츠 강화를 지원하는 파트너로 나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타코미디와 JCP(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를 체결하고 유튜브상의 ‘편텐츠’(편의점+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메타코미디는 무려 1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로, 장삐쭈(352만), 숏박스(249만), 피식대학(198만),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 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21일 열린 JCP에는 이정표 GS리테일 플랫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4주간(3월 20일~4월 16일) 빙과류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빙수, 바·튜브류 등 빙과류 매출이 72.2% 신장한 것으로 확인됐다.이미 지난해 6월 하순~7월 중순에 버금가는 빙과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통상 여름 초입인 6월 하순부터 빙과류 매출 성수기가 시작되는 것을 고려할 시 올해 빙과류 매출 피크 시점이 최대 3개월가량 빨라진 셈이다.올해 3월 하순부터 시작된 이례적 이른 더위에 빙과류 수요가 폭증했다. 특히 공원, 관광지 매장의 빙과류 매출은 같은 기간 최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5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개 고지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출시 직후 50일간 입고 물량이 사실상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며 최단기간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 15일~4월 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특히 오피스, 관광지, 학원가에 위치한 매장이 전체 매장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특수를 누렸다. 오피스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90.7% 급증했으며, 관광지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