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중국산 제품 및 중국 쇼핑 앱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중국산 제품의 경우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편이었으나 가격적 측면에서는 ‘가성비 소비’가 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국 쇼핑 앱’ 역시 제품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는 국내 쇼핑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적절한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는 시각이 상당한 것으로 조사되
해외여행지 가성비 만족도에서 일본과 태국이 “저비용 고만족” 우수 여행지 1위를 차지했다.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매년 9월 수행하는 해외여행지 만족도 조사에서 최근 1년 내 해외여행 다녀온 9,375명에게 여행지에 얼마나 만족했는지,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 조사한 결과를 밝혔다.해외여행지의 가성비(비용 대비 가치) 평가에서 일본∙태국이 가장 우수했고, 프랑스∙미국은 미흡했다. 여행자가 많이 찾은 27개 해외여행지의 1일당 지출 비용과 만족도를 이용해 가성비를 구한 결과다.‘저비용 고만족'의 가성비
무지출 챌린지2030세대 청년들 사이에서 무지출 챌린지가 화제이다. '무지출 챌린지'란 돈을 쓰지 않고 있는 식재료나 쿠폰 등을 활용해 버티는 극한 절약 챌린지다.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 따르면 무지출, 무소비 언급량은 2021년 하반기 1만1364건에서 2022년 상반기 1만4819건으로 약 30%정도 증가했다.치솟는 물가에 맞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기 시작한 것이다. 유통 업계는 굳게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가성비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치킨전쟁의 시작최근 홈플러스에서 초저가 치킨 '당당치킨'을 선보였다.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