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우리가 꿈꾸는 비즈니스 세상을 만들고, 변화시키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하는 사람에게 미래가 있습니다. 오늘 하루를 내 삶을 바꾸는 공부를 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정분야에서 사랑받는 전국 중소기업인 ‘카테고리 챔피언’들의 모임인 2019 제2회 CC컨퍼런스가 10일 이랜드 서비스 이인석 대표의 개회사와 함께 시작됐다. ‘자기다움’과 ‘심플함’을 주제로 종로 위워크 타워에서 개최된 이번 CC컨퍼런스의 개회사에서 이인석 대표는 참석한 경영자들에게 먼저 ‘공부’의 중요성에
비즈니스는 참으로 어려운 주제입니다. 세상의 변화가 요동치고, 기술의 변화가 격변하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도 짧은 주기로 계속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비즈니스를 잘 하기 위해서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다양한 공부를 통해 세상의 변화에 대해 통찰력을 가지면서 시장기회를 만들어야 하고, 예상치 못한 내외부 변수로부터 발생하는 리스크를 관리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기회와 리스크는 공부를 해야만 보이는 영역입니다. 감각적으로 이것을 아는 사람은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
제9회 CC클래스가 2019년 2월 21일, 60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가운데 신촌역에 위치한 히브루스 까페에서 열렸다. 이랜드서비스 이인석 대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객관점 상품혁신 방법"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다. 다음은 이인석 대표의 강의를 요약한 내용이다.고객의 불편을 해결해 주는 것이 비즈니스의 본질이다.미국 타임스퀘어에 들어와 있는 AI 바리스타이다. 기존에는 상상속에 있던 일들이 이제는 현실이 되고 있다. 베조프는 “결코 변하지 않는 것에 투자하라”고 말했다. 변하지 않는 것은 고객의 불편과 고객의 니즈이다. 여기에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