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매장’은 단순하게 제품을 사고팔던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케 하는 신개념 오프라인 매장을 말한다.이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기업들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고 있다.최근 소비 중심층으로 떠오르고, 활발한 SNS 이용을 통해 트렌드와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하여 체험형 매장을 통한 이윤 증대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매장들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이마트이마트는 지난 5월 26일,
1975년 스페인에서 창립한 브랜드 자라는 창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왔다. 유사한 규모의 수많은 중저가 브랜드 사이에서 자라는 다음과 같은 독특한 전략으로 현재까지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유지해왔다. - 즉각적인 피드백과 신속한 다품종 소량 생산 "유행을 만들지않고 유행을 따라간다."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유행 예측이 아닌 유행 파악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제품을 신속하게 생산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적극 공략한다.또한, 여러 제품을 소량씩 생산하고 자주 교체하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희소성을
글로벌 현장 : 해외 경영 현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언더백(U-100) 기업들의 바른 사례들을 기자가 직접 취재해 소개합니다. “중국도 이제 내수의 퀄리티 요구가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처럼 고급 원단을 생산?유통하는 회사들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현재 내수와 수출의 비중이 7:3 정도 되는데요. 상해 전시회처럼 국제 전시회 같은 곳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합니다. 그리고 B2B는 요즘 에이전트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 2~3명 정도가 있는데, 원래 다른 회사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던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