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환경친화적 자동차, 테스트베드, 게이트웨이전기자동차(電氣自動車). 줄여서 전기차(電氣車)는 전기 공급원으로부터 충전받은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삼아 운행하는 자동차를 뜻한다.가솔린과 같은 자동차와 다르게 순수히 전기만 사용하는 환경친화적 자동차로 정의된다. 기존 내연기관으로 작동하는 일반적인 자동차와 달리 전기를 이용해 움직이므로 매연을 배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현재 이산화탄소로 증가하는 우리 사회에 필요한 운송수단인건 확실하다. 현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국내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우리나라는 국내 업체의 전
대기업들의 카피캣 전쟁에서 뛰쳐나온 테슬라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이들 회사의 기술력을 판단하는 기준 가운데 하나는 '특허량'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들 가운데 특허를 가장 많이 내는 회사다. 현대자동차 역시 뒤질세라 특허 출원에 여념이 없다. 전 세계 주요 대기업들은 특허전쟁을 한다.특허권이란 새로운 기술이나 디자인 등을 발명한 사람이 그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는 대가로 일정기간 동안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법적으로 보장해주는 권리를 뜻한다. 테슬라 같은 기술 중심 기업에서는 기술력이 곧 그 회사의
한 시대를 풍미한 애플의 스티브잡스는 '이 제품'을 보자마자 곧바로 6300만불 투자를 제의했다. 이 제품은 또한 아마존 창립자 제프베조스로부터 ‘혁명적인 제품’이라 칭호를 받았으며, 전설적 투자자인 존도어로부터 실제로 8억달러를 유치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인터넷 보다 휠씬 중요한 발명품이라 격찬을 받았음에도, 놀랍게도 6년동안 고작 3만개 밖에 팔리지 못했으며 오늘날에도 틈새시장에서만 쓰이고 있다. 요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는 '세그웨이(Segway, 전동이동수단)'에 대한 얘기이다.세그웨이의 초기실패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