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지금 미래가 걱정이 되는가? 혹은 내가 속한 팀이 흔들리고 있는가? 아니면 고객과 투자자들이 줄어들고 있는가? 그렇다면 반드시 점검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진실성'이다.진실성은 '신뢰'를 낳는다. 그리고 '신뢰'는 경쟁력의 핵심이 된다. 지금 당장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주된 시스템인 자본주의 시스템만 봐도 '신뢰(신용)'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정확히는 자본주의 시스템 자체가 '신뢰(신용)'를 바탕으로 세워진 거래 시스템이다.'신뢰'를 얻기 위해서 '진실성'을 갖춰야 한다고 이야기한 것이다. 나의 미래가
“마치 안개 낀 도로를 운전하는 기분입니다.” 라는 이야기를 듣다보니, 지금의 시장은 어떤 보장도 없으며 확실성이 부재한 그야말로 '불확실성'으로 뒤덮인 시대가 맞는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시대의 변화라고는 하지만 그 속도가 빠르며, 다양한 변화의 형태는 어떤 경험으로도 따라잡기가 힘이 듭니다. 이 말은 과거 제조업을 운영하던 분의 말이 아닙니다. 미래산업이라고 불리는 인터넷 서비스 컨텐츠 분야의 어느 경영자의 이야기입니다. 지금의 이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조직은 어떻게 생존해야 할까요? 내부 데이터 축적을 통해 '확실성'을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