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만 명 구독자 모은 뉴미디어 콘텐츠
MZ 세대를 위한 경제생활 뉴스레터

독자층을 세분화한 맞춤형 뉴미디어가 주목받는 뉴미디어 시대가 되었다. 

약 2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어피티는 많은 뉴미디어 중 스팸 메일함으로 보내졌던 뉴스레터를 적절하게 사용한다고 평가받는다. 

어피티 머니레터( 사진 출처 : 어피티 뉴스레터 )
어피티 머니레터( 사진 출처 : 어피티 뉴스레터 )

어피티는 ‘더 많은 사람들이 돈 앞에서 똑똑하고, 당당하고, 여유로워지는 것’이라는 비전과 ‘MZ 세대를 위한 경제생활 미디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경제생활 뉴스레터인 머니레터를 발행한다. 

머니레터의 내용은 다양하다. 경제뉴스와 재테크 팁, 머니 칼럼 등이 있다. 

머니레터 마지막에는 그날 뉴스레터에 사용된 어려운 경제 용어를 설명해 준다. 

매주 금요일에는 일주일 동안 본 뉴스레터의 내용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퀴즈도 있다. 어피티가 다른 뉴스레터와 차별된 점은 독자가 참여하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직접 자신의 수입⋅지출 세부 내역을 담은 소비 일기를 작성해 SNS로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고민으로 금융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어피티 머니레터( 사진 출처 : 이미지 투데이 )
어피티 머니레터( 사진 출처 : 이미지 투데이 )

사회 초년생인 MZ 세대를 위해 기초 금융 지식과 돈 관리, 재테크 실천 쪽에 집중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6시에 우리를 위한 돈 이야기를 메일함으로 보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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