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봇, 윤리적 가치소비 트렌드 이끄는 겨울철 아우터 제안
친환경 소재부터 RDS 인증까지...트렌드에 패션을 더하다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의 스트릿 감성 캐주얼 키즈 브랜드 알로봇이 윤리적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소재 및 RDS를 적용한 아우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알로봇의 ‘2WAY퀼팅롱패딩’은 친환경 ‘쏠라볼’ 소재를 사용한 리버시블 롱패딩 제품이다. 쏠라볼은 동물의 털을 사용하지 않은 신소재로 태양에너지를 흡수하면 스스로 열을 내기 때문에 일반 덕다운 대비 높은 보온효과를 지녔다.

부드러운 촉감의 퍼와 심플한 패턴으로 구성된 양면 리버시블 제품으로, 캐주얼 또는 단정한 패션에도 매치하기 용이하다. 양면 모두 실용적인 포켓과 고급스러운 로비자수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색상으로는 네이비, 카키 총 2가지가 있다.

‘RDS후드보머다운’은 깔끔한 기본 디자인에 소매부분 아웃포켓 포인트가 돋보이는 트렌디한 다운 점퍼다. 특히 동물학대 행위를 하지 않은 RDS(책임다운기준) 인증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RDS는 깃털의 채취부터 제품 생산까지 모든 유통과정을 추적해 비윤리적 동물학대 행위를 하지 않고 생산한 제품에 발행하는 인증 마크다.

후드는 부드러운 폴라폴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탈착이 가능해 다양한 코디로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네이비, 그레이로 2가지로 안감엔 체커보드 패턴을 통해 스트릿 무드를 더했다. 힙 중간까지 오는 넉넉한 기장과 적당한 두께감으로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착용 가능하다.

알로봇은 스트릿 감성의 캐주얼 브랜드로 ‘R:U READY! LET’S FUN!’ 슬로건과 함께 시그니처 캐릭터와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에 기반해 트렌디하면서 편안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서양네트웍스 관계자는 “윤리적 신념에 따라 구매하는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서양네트웍스는 전개중인 브랜드 알로봇, 블루독, 래핑차일드를 통해 친환경 소재, RDS 인증 제품, 리사이클 활용 의류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착한 소비를 이끌고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상품들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