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직장생활만 하면 돈 모으긴 힘들겠죠?"요즘엔 직장인뿐만 아니라 대학생, 취준생들 사이에서도 돈이 이슈다. 그만큼 경기가 어렵고 부자 되기 힘든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결혼식 비용으로만 몇천만 원씩 들다 보니 번듯한 직장을 가져도 결혼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일인 가구도 더불어 증가하는 추세다.그렇다면 직장 다니면서 돈을 모으거나 재테크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1. 위기를 적기로 만들자"가계가 대출을 대하는 태도와 별개로 정부가 대출 정책을 어떻게 펼쳐나가는지 역시 매우 중요하다." (머니트렌드 2024, 168
MZ 세대는 소비로 가치를 표현한다. '가치소비'가 이들의 소비 결정 과정에서의 중요한 요인이다. 가치소비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족시키는 물건 및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소비 방식을 말한다. 단순히 한 고객의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기업에 대한 결속력을 느끼고, 충성고객으로 전환된다. 가치소비는 현재 기업들의 ESG 경영 방식과 함께 증가하고 있다. ESG 경영이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 구조의 개선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화장품 기업들도 ESG 경영에 대한
메리고라운드 컴퍼니 김지욱 대표, 임우식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메리고라운드 컴퍼니는 CJ E&M 출신 김지욱, 임우식 PD가 설립한 신생 콘텐츠 제작사다. 메리고라운드 컴퍼니는 두 PD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력을 지난 구성원들이 모여 설립한 콘텐츠 기획사다. 메리고라운드는 두 PD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력을 지닌 구성원들이 모여 설립한 콘텐츠 기획사로 국내외 시장을 겨냥하는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력과 크리에이티브함, 신선하면서도 높은 완성도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대중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다각도
경영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왜냐하면 고객도 직원도 사람이기 때문이다. 사람을 이해해야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방향성도 설정해 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경영자는 시장의 성향이 바뀌는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뀐 흐름에 따라 소비자의 생각도 바뀌어, 브랜드가 맞춰나가야 할 방향이 보이기 때문이다. 소수의 인원으로 최고의 효율을 내야 하는 언더백 경영자에게는 위가 더욱 필수적이다. 김난도 교수님이 공동작업자들과 꾸준히 내고 있는 ‘트렌드 코리아 2024’에는 내년 경영의 트렌드가 요약되어 있다
11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대학내일에서 개최하는 2024 트렌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Z세대의 마음을 저격한 마케팅의 비밀에 대해 인사이트가 공유됐다.이제는 고객의 정보가 "에고 데이터"로 바뀌었다!실시간 트윗을 뜨겁게 달궜던 트렌드가 있다. 정부 24에서 개인인증을 하면 생활기록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담임선생님이 해주는 캐릭터 해석에 대해 온라인에서 인증이 많이 됐다. 작고 사소한 나의 이야기들까지 공유하면서 재밌게 노는 Z세대를 볼 수 있다.Z세대는 자기의 어떤 소속이나 정보들보다 MBTI를
11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대학내일에서 개최하는 2024 트렌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요즘 세상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Z세대는 지금 무엇을 만들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세대 이해를 바탕으로 큐레이션한 Z세대 트렌드와 실무 비즈니스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및 브랜딩 인사이트, Z세대 트렌드에 숨은 새롭고 흥미로운 데이터까지 다각적으로 인사이트를 나눠서 눈길을 끌었다.▶Z세대 저장목록 “작을수록 커지는 브랜드의 세계”▶Z세대 에디션 “Z심저격 마케팅의 비밀”▶Z세대 로그데
CJ ENM 자회사이자 No.1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김승현)가 ‘NEW WAVE’란 주제로, 2024년 주목해야할 광고∙미디어 트렌드를 담은 ‘2024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1월 27일 밝혔다.메조미디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광고∙미디어 산업 내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5대 트렌드로 ▲생성형 AI ▲SNA(Subscription no ad) ▲OTT ▲CTV(Connected TV)∙pDOOH(Programmatic Digital Out Of Home) ▲이커머스를 제시했다.첫 번째 물결은
국제도시 인천을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대중예술 교육 환경과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실용음악, 실용무용, 케이팝 전문 교육기관 블루프린트 뮤직앤댄스 아카데미가 개원한다.대한민국의 길을 여는 국제도시 인천은 국제적 물류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예술의 교차로로서, 한류 문화와 특히 케이팝을 위시한 대중 문화 예술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이러한 인천의 특별한 지역적 특성과 케이팝 한류 문화의 성장에 발맞추어 이번 가을 개원한 블루프린트 뮤직앤댄스 아카데미는 인천지역에서 전문적인 보컬 트레이닝, 댄스 트레이닝과 더불어 대중음악 작곡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SNS가 뜨면서, 플랫폼 내에 콘텐츠를 활용하는 비즈니스가 활발해지고 있다. 2023 트렌드는 인스타그램 릴스로 30초 내외 짧은 영상이 지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세우고, 나아가 고객 유지까지 일컫고 있다. 숏폼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은 특히 1인 경영자에게 기회다.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할 때 알아야 할 것은 어떻게 플랫폼이 계정과 계정을 연결시키는지다. 플랫폼 자체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킨다. 그들이 공통으로 가진 취향, 토픽으로 연관성을 찾아 이
식품업계 1위 기업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이다. 한식 문화 세계화를 미션으로 단일 브랜드 3조 매출을 이룬 비비고의 글로벌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이와 관련하여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숙진 브랜드그룹장은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개최하는 제10회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앞서 김숙진 그룹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다음은 김숙진 브랜드 그룹장과 인터뷰 내용이다.Q. 그룹장님을 표현하는 한마디는 무엇입니까?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2
기업들이 재미와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컬래버를 앞다퉈 선보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다.최근 국내 기업들이 상품 및 서비스를 강조하기 위해 모델을 앞세우는 전통적인 광고나 마케팅 활동을 넘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 및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중 취향이 뚜렷한 MZ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 트렌드를 정조준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협업 사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MZ세대 인기 캐릭터 ‘무너(Moono)’와 프로듀싱·작사·
MZ세대가 현재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최근에는 숏츠 영상이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MZ세대가 왜 숏츠 영상에 이렇게 빠져들고 있는지, 그 매력을 엿볼 필요가 있다. 출처: MBC 뉴스 짧지만 진한 감동, 숏츠의 매력 M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며 '순간'에 더 큰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다. 그런 이들에게는 긴 영상보다는 짧고 간결한 콘텐츠가 더욱 호소력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숏츠 영상은 이러한 니즈를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 신중년의 건조기 가전제품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3년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04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지난해에 이어 올해 여름도 강하고 긴 장마가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본격적으로 습하고 후텁지근한 기온까지 겹치면서 건조기는 냉장고와 같은 생활 필수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전자랜드가 2023년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제습 가전의
편의점 디저트 상품에도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이마트24는 지난달 2000년대 큰 인기를 끌던 추억의 브랜드 ‘한스델리’, ‘캔모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인 데 이어,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실제로, 서울카스테라 3종이 출시된 6월 15일(목)부터 이달 13일(목)까지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5월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이 전년대비 10% 대인 것을 감안하면, 서울카스테라 인기로 인해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
‘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7월 13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7월 가인지 성장클럽에 총 150여 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이번 7월 가성클 A부는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이라는 주제로 엠제이소비자연구소
마케터, 강사, 작가, 컨설턴트, 유튜버 등 N잡러 노준영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노준영 대표는 새로운 플랫폼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읽고, 마케팅에 적용하는 마케터이자 강사다.그는 단순히 트렌드를 따라가는 게 아니라, 그 속에서 본질을 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하는 게 바로 마케팅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나만의 미디어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디즈컬’이라는 웹진을 론칭해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60만 건을 넘기는 파워 페이지로 성장시켰으며, 이후 마케팅 회사를 설립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마케팅 컨설팅 및 교육을
오늘의 인재가 내일 인재가 아닐 수 있다. 즉, 영원한 인재는 없다는 뜻이다. 과거엔 어떤 인재를 잘 뽑을 것인지가 중요했지만 지금은 잘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인재가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봐야 한다.한번 인재가 계속 인재는 아니다. 오늘 인재가 내후년엔 인재가 아닐 수도 있다. 이 시대에 우리가 필요한 인재는 적응을 빨리 잘하는 사람이다.과거 밥이나 술을 잘 사주는 선배가 좋은 선배였다면 지금은 일 잘하는 사람, 피드백이 명확한 사람, 유능한 사람이 좋은 선배로 집계됐다. 그만큼 일을 하고 싶고 인재가 되고 싶다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9일 열렸다. 이번 ‘가성클’은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월 19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월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2023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대표 박연)의 베이비 브랜드 블루독베이비가 다가오는 2023년 출산을 앞둔 예비맘과 토끼띠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출산 선물을 제안한다고 12일 밝혔다.블루독베이비는 2023년 계묘년 토끼띠 해를 앞두고 태어날 아이와 임산부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선물로 ‘토끼띠 시리즈’를 준비했다. 작년 호랑이띠 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귀여운 토끼 디자인을 중심으로 배냇저고리, 이불, 겉싸개부터 목욕가운, 애착인형 등 출산 준비에 필요한 모든 용품을 풀 시리즈로 구성했다.특히 연약한 아기 피부를
2일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2023 제 8회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경영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의 최고경영자와 구성원들이 함께해 실제 성공 사례, 지식을 보유한 연사들의 인사이트 강연과 실행, 적용 중심의 방법을 제안하는 가인지 컨설팅그룹의 연례 행사로, 매년 두 차례 열린다.‘2023 제 8회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총 5세션으로 구성되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변화, 유니콘들의 핵심브랜딩 전략, 조직문화, 2023트렌드,OKR의 사례를 갖고 있는 5명 연사들 강연으로 진행된다. 당일 컨퍼런스에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