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테라 상품군 매출, 전년 대비 28% 증가
복고풍 폰트와 디자인, 레트로 열풍

편의점 디저트 상품에도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000년대 큰 인기를 끌던 추억의 브랜드 ‘한스델리’, ‘캔모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인 데 이어,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서울카스테라 3종이 출시된 6월 15일(목)부터 이달 13일(목)까지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5월 카스텔라 상품군 매출이 전년대비 10% 대인 것을 감안하면, 서울카스테라 인기로 인해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서울카스테라’는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카스텔라 브랜드로,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추억의 카스텔라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패키지에도 복고풍의 폰트와 디자인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24,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 인기 [출처:이마트24]
이마트24, 레트로 콘셉트의 ‘서울카스테라’ 인기 [출처:이마트24]

서울카스테라는 버터, 우유, 오일이 들어가지 않고 국내산 꿀로 당도 조절을 해 은은한 단맛을 자랑한다. 또 계란 함량이 30% 이상 포함되어 있어 쫄깃하고 묵직한 식감과 함께, 카스텔라 바닥 면의 하겔슈가로 바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레트로’, ‘할매니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전통 식재료인 쑥을 활용한 ‘아임e 라떼는쑥파르페’와 전통 간식인 ‘한국의집 궁중 꿀약과’를 잇따라 선보였다. 여기에, 유년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카스텔라 상품을 도입해,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고객 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MZ세대가 중장년층이 얘기하는 ‘그때 그 시절’에 대한 호기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전통 간식이 새롭고 트렌디한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