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용 배터리팩 제품 6월 정식 출시, 관제 시스템과 유연 생산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배터리팩 선보일 예정

최근 로봇 산업이 성장하며 로봇용 배터리팩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씨티엔에스(CTNS)는 로봇용 배터리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고객 맞춤형 배터리팩을 개발 및 양산하는 배터리 패키징 전문 기업이다. 최근 관제 시스템과 유연 생산 스마트팩토리를 개발해 생산부터 생애주기 관리까지 전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배터리팩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출시 예정인 로봇 특화 배터리팩은 삼성SDI의 고성능 배터리셀을 사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24V와 36V로 2가지 전압대와 25-100Ah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IP67의 방수 기능을 적용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씨티엔에스에서 자체 개발한 국내산 BMS를 사용하며 CAN 통신, 블루투스 등 다양한 통신 방식을 지원한다. 특수 제작한 홀더와 니켈 플레이트 사용으로 마감 품질을 높인 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용접 검사, 비전 및 특정 검사 기능과 플라즈마 클리닝 기능이 탑재된 자동화 생산 라인을 도입해 제품의 품질을 균일하게 보장한다. 

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로봇용 배터리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특히 KC, CE, UN38.3, UL 인증을 확보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도 적극 대응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로봇용 배터리팩 제품은 오는 6월 정식 출시되며, 자세한 정보는 씨티엔에스 홈페이지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