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 경신할 것…음반 판매량과 공연 모객 수의 고성장이 주요인
3분기 SM 핵심 영업지표는 음반 판매량이 될 전망

9월 4일 현대차증권은 SM이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음반 판매량과 공연 모객 수의 고성장이 주요인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김현웅 현대차증원 연구원은 “SM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3% 늘어난 2959억 원, 영업이익은 36.6% 늘어난 407억 원이 될 것이며 사상 최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동시에 경신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외형 고성장은 음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가 넘는 1103만 장으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공연 모객 수도 64% 성장한 69만 명으로 고성장을 유지하는 점에 기인한다. 영업이익은 매출 급증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SM 3.0 관련 투자 및 신인 데뷔에도 전년 동기 대비 개선된 영업이익률을 동반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3분기 SM 핵심 영업지표는 음반 판매량이 될 전망이다. 최초 분기 1000만 장을 넘어서는 음반 판매량의 폭발적인 성장이 괄목할 만하다. NCT 드림, NCT 완전체, EXO, EXO 솔로, RIZE 데뷔, 에스파(영어 디지털 싱글)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