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나 있지만 어디서도 눈에 띄지 않는, 미래의 한국의 운명을 바꿔줄 히든 히어로즈를 찾아간다"
jtbc 대표적인 강연 프로그램 '차이나는클라스' 제작진의 2번째 강연 프로그램

9월 3일(일) 오후 4시 40분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교양 프로그램 ‘히든 히어로즈’가 방송된다.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숨은 영웅들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유전자가위 등 20분야의 생생한 산업 현장을 전달하는 신개념 지식 프로그램이다.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산업을 일궈온 대한민국의 숨겨진 영웅, 즉 ‘히든 히어로즈’들을 MC들이 직접 찾아가 함께 대담을 나눈다.

제작진은 "'히든 히어로즈'에서 메인 MC를 맡은 방송인 장도연은 개그, 교양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며 진행력과 유머, 지식까지 삼박자를 갖췄다. MZ세대 특유의 솔직함과 유쾌함을 보여줄 조나단과의 호흡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히든 히어로즈 제작발표회 현장[출처:jtbc]
히든 히어로즈 제작발표회 현장[출처:jtbc]

'히든 히어로즈'는 스튜디오에서만 진행되었던 지식 콘텐트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을 발로 뛰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운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적 없었던 연구실과 개발 현장을 방문하여 그 생생함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히어로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의 밝은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한편, '히든 히어로즈'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발표한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다. 메모리 반도체, 자율주행 자동차와 같은 다양한 K-테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특수제작된 360˚ 카메라와 국내 최고의 AR 기술, 메타버스 강연 등 새로운 영상 기술을 도입하여 몰입감을 높인다. 

‘히든 히어로즈’는 스튜디오에서만 진행되었던 지식 콘텐트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을 발로 뛰면서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운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적 없었던 연구실과 개발 현장을 방문해 그 생생함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수제작된 360˚ 카메라와 국내 최고의 AR 기술, 메타버스 강연 등 새로운 영상 기술을 도입해 몰입감을 높인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