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한정판 음반 'Road to 20–Prelude 2' 한정판매
뉴욕타임즈 3개월 일일 구독 가능 패키지 판매
이마트24,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로 충성고객 확보 전략

업계 내 상품 차별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마트24가 이번엔 ‘조용필’과 ‘뉴욕타임즈’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마트24는 이달 10일(일)까지 조용필의 한정판 음반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를 업계 단독으로 한정판매한다. 이는 이마트24가 음반을 판매하는 최초 사례로, 55년간 19장의 정규 앨범을 낸 가수 조용필이 잇달아 발표한 신곡을 4곡이나 수록했다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15일(금)까지 ‘뉴욕타임즈 오리지널 패키지’ 3개월 구독권이라는 기존 편의점의 상식을 뛰어넘는 이색 상품 또한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은 전 세계 130개국에 출간되는 ‘뉴욕타임즈’를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3개월간 일일 구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뉴욕타임즈 영문 기사로 영어를 학습하는 트렌드가 꾸준한 점에 주목해 뉴욕타임즈 구독권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모바일앱 예약 판매로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 것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4월, ‘스즈메의 문단속’이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점에 주목해, 동명의 원작 소설을 비롯한 ‘신카이 마코토 인기소설 패키지’를 앱 예약판매 상품으로 선보여 600세트를 판매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지난해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선보인 28,000원 상당의 고급 수제맥주 ‘OBC 프리미엄 맥주’는 4일 만에 300병이 완판됐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모바일앱 예약 판매를 통해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천 개는 물론 올해 3월에 선보인 원둥이 굿즈 1천 개는 하루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이마트24는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발맞춰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 선보여 모바일앱 이용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동시에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한 고객이 다시 이마트24 앱을 찾도록 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앞서 선보인 차별화 상품의 흥행에 힘입어 조용필 한정판 음반과 뉴욕타임즈 구독권이라는 이색 상품 또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이색 상품을 지속 선보여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