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기록의 방식이 다양해졌지만 종이를 통한 기록은 제약 없이 무엇이든 쓰고 그릴 수 있다. 많은 종이 브랜드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미도리 MD노트를 사용한다. MD노트의 종이인 MD페이퍼는 종이가 가진 매력을 활용하여 노트뿐만 아니라 편지지 등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고 있다. 1960년대부터 자체 개발한 MD페이퍼를 일상에서 직접 사용하면서 좋은 필기감을 누릴 수 있도록 발전시켜 왔다. 또한 ‘쓰기’와 ‘그리기’에 집중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을 만들어내며 자신들의 제품이 ‘두부’ 같다고 표현한다. 순
디지털 광고에서 CRM 마케팅까지 빈틈없는 풀퍼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 (주)빅인사이트 홍승표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빅인사이트는 2015년 5월에 설립된 회사이다. 본래는 앱 개발 에이전시를 하다가 2017년에 피봇을 하면서 CRM 마케팅 솔루션을 만들게 됐다. 홍승표 대표와 인터뷰를 통해 카카오톡과 관련하여 '빅인 메시지플랜'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다.다음은 홍승표 대표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이다.Q. 빅인사이트와 홍승표 대표님에 대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빅인사이트는 20
에어컨 분해청소, 상업공간 청소, 입주이사 청소, 매트리스•소파 청소, 사무실 청소 등 청소전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 회사 (주)청소전문가 '에어탁' 최낙훈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에어탁은 2018년에 시작하여 지난 2020년 10월 법인회사로 설립되었고, 고객만족은 물론 선량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봉사 활동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낙훈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에어탁의 다양한 스토리, 노하우, 가치 등을 알 수 있었다.다음은 최낙훈 대표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이다.Q. (주)청소전문가 에어탁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성장모임’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3월 21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3월 성장클럽은 총 2개의 강연 세션이 진행되었다. 초청강연 A부는 ‘디지털 전환 시대, 새로운 마케팅 전략’ 이라는 내용으로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가 경영적용특강 B부는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힘들 때’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승윤 교수는 변해가는 디지털환
‘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3월 21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다.2024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 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 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 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3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민에 빠진 직장인을 위한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5월 28~29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는 원티드랩이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 온 직장인을 위한 컨퍼런스 ‘원티드 콘’의 확장판이다. HR 담당자를 비롯해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의 직장인이 그 대상이다. 매년 일과 관련된 다른 주제로 진행하며, 기업 대표, 실무진,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사례를 중심으
자체 의류브랜드 ‘KUME’를 운영하고 있는 패션의류회사 ㈜쿠메(대표 김앨리스)가 종합 광고대행사 콩감(대표 남보라)과 브랜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의류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쿠메는 ‘꿈을 입는다’는 슬로건으로 고급스러운 감각의 디자인과 하이 퀄리티 의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2015년 설립 이래 최근까지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국내 의류시장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쿠메는 2022년 콩감과 퍼포먼스 마케팅 계약을 체결한 후, 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였고, 2024년에는
종합 광고대행사 콩감(대표 남보라)이 골프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제조 기업 ㈜브이씨(대표 김준오)와 광고대행을 재계약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운용에 나선다고 밝혔다.콩감은 광고대행만을 담당하는 일반 광고대행사와 달리 브랜드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운영하는 종합 광고대행사로서, 2023년에 이어 2024년 브이씨와의 재계약을 이끌었다.이번 재계약을 발판으로 브이씨의 자체 브랜드인 ‘보이스캐디’와 ‘슈퍼스트로크’의 국내 점유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마케팅 운용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커리어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2022년대비 2023년 직무별 공고 증감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사람인에서는 매년 126여만개 기업이 200여만건의 공고를 내걸며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으며, 경영 및 산업 환경 변화에 따른 직무별 공고 변동이 관측된다.분석 결과, 공고가 가장 많이 증가한 직무는 ▲영업·판매·무역으로, 2022년보다 10.7% 증가했다. 기업들이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빠르고 직접적으로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치는 영업이나 상품기획 인력을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다음으로 ▲상품기획·MD(5.2%↑) ▲교육(4.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국내 기업 313개사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기업 중 58.8%가 ‘올해 직원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채용 계획을 확정하지 못했다(미정)’고 답한 기업이 22.0%로 다음으로 많았고, 19.2%는 ‘채용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채용할 직원의 연차는 신입직과 경력직 모두 채용할 계획이라 답한 기업이 61.4%로 나타났다.채용 직무는 ‘생산/현장직’과 ‘국내영업’ 직무가 가장 많았다. 채용을 계획하는 직무에 대해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생산/
MZ 세대는 소비로 가치를 표현한다. '가치소비'가 이들의 소비 결정 과정에서의 중요한 요인이다. 가치소비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족시키는 물건 및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소비 방식을 말한다. 단순히 한 고객의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기업에 대한 결속력을 느끼고, 충성고객으로 전환된다. 가치소비는 현재 기업들의 ESG 경영 방식과 함께 증가하고 있다. ESG 경영이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 구조의 개선을 추구하는 경영이다. 화장품 기업들도 ESG 경영에 대한
12월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에서 모비브 아카데미 홍성태 교수가 초청강연을 진행했다.‘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성클이 12월 21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다.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12월 가성클 A부는 ‘그 흔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에 대하여’에 대한 주제로 홍성태 교수가 마케팅 인사이트를
“값비싼 광고를 통해 심리적으로 인식을 조작하기보다는 보기 드문 상품을 디자인하는데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라 필립 코틀러”2022년 기준 화장품책임판매업체의 수가 28,015 곳으로 집계되었다. 화장품책임판매업체 1곳이 1개 또는 그 이상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우리나라에 최소 2만 8천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있다고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독립성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는 몇 개 정도일까? 전 세계 인구가 78억 정도라고 한다. 세계에는 각기 다
11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대학내일에서 개최하는 2024 트렌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Z세대의 마음을 저격한 마케팅의 비밀에 대해 인사이트가 공유됐다.이제는 고객의 정보가 "에고 데이터"로 바뀌었다!실시간 트윗을 뜨겁게 달궜던 트렌드가 있다. 정부 24에서 개인인증을 하면 생활기록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담임선생님이 해주는 캐릭터 해석에 대해 온라인에서 인증이 많이 됐다. 작고 사소한 나의 이야기들까지 공유하면서 재밌게 노는 Z세대를 볼 수 있다.Z세대는 자기의 어떤 소속이나 정보들보다 MBTI를
언젠가부터 주위에서 미용실이란 단어 대신 '헤어 살롱' 혹은 '헤어 스튜디오'라는 간판을 종종 보게 된다.몇 년 전, 동네 헤어 살롱에서 인연을 맺은 디자이너가 시내의 어느 헤어스튜디오로 이직하면서 자연스레 방문할 기회가 생겼다. 이십대 초반부터 차근차근 경력을 쌓으며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온 현배 디렉터는 위닛헤어 서면점에서 근무 중이다."전에 일하던 곳에선 쌤 혼자서 일 다하는 것 같았어요."단골도 많이 생기고 다른 디자이너가 바쁠 때면 늘 일을 도맡아하던 그는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서 원장한테 교육참석 의사를 밝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SNS가 뜨면서, 플랫폼 내에 콘텐츠를 활용하는 비즈니스가 활발해지고 있다. 2023 트렌드는 인스타그램 릴스로 30초 내외 짧은 영상이 지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세우고, 나아가 고객 유지까지 일컫고 있다. 숏폼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은 특히 1인 경영자에게 기회다.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케팅을 할 때 알아야 할 것은 어떻게 플랫폼이 계정과 계정을 연결시키는지다. 플랫폼 자체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킨다. 그들이 공통으로 가진 취향, 토픽으로 연관성을 찾아 이
15년 이상 마케팅 전문 컨설턴트 및 AE를 맡아온 광고 전문가 LG CNS 김지원 팀장이 '커머스 마케팅 ROI 극대화 전략'으로 마케터가 알아야 할 AI 및 수리 최적화 알고리즘에 대해 발표했다.그는 애드서울 2023 서울에서 최신 기술이 접목된 지능화 솔루션에 기반해서 가까운 미래에 디지털 마케팅이 어떤 방향으로 진화되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고도화된 전략에 대해 전했다.LG CNS 사업 추진팀 김지원 팀장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규모나 내용도 중요하지만 제가 집중해서 본 것은 성장입니다. 제일기획의 자료나 딜로이
1958년 도쿄를 시작으로 65년 역사를 가진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제 '애드아시아'가 10월 25일(수)부터 10월 27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2년마다 개최 도시를 옮겨서 치러지며 14개 지역 및 국가에서 총 32회 대회가 개최되었다. 1984년 서울, 2007년 제주에 이어 2023년 올해 서울에서 3번째 개최한다. 한국, 중국, 일본, 인도 등 아시아 28개 국가에서 2,600여 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첫 번째 컨퍼런스 강연자로 'AI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구글 A
전 세계적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그 활용도가 아직 높지 않다. 하지만 요즘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변환(DX)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SaaS 제품에 대한 수용성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전 세계에 탁월한 CRM 솔루션이 많이 있지만, 국내 기업들의 문화와 환경에 맞게 사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정희영 대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일즈 맵을 창업하게 됐다. 정 대표는 5년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활동하면서 특히
1.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요즘 온라인으로 '브랜딩'에 관한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부터 브랜드 디자인, 브랜드 전략까지 브랜딩에 관해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유익하고, 그동안 내가 배우고 실전에 적용한 사례들을 되짚어볼 수 있어서 좋다.사람들이 흔히 헷갈리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무엇일까? 기업이 성공하는 데 브랜딩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왜 그토록 강조하는 걸까?오래 전, 어느 마케터의 강의를 들으면서 브랜딩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브랜드 혹은 추구하는 브랜딩에 관해 진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