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 CEO "장난감계에서 벗어나서" IP중심의 장난감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
2023년 3분 3억 5000만 달러정도의 바비 제품을 판매

10월 25일 CNN에 따르면 인형 바비를 만드는 장난감 제조업체 마텔(Mattel)이 지난 23년 3분기 순 매출이 19.2억달러로 9% 상승했다.

이에 마텔 CEO 이논 크라이츠는 올해 글로벌 최고 흥행작 영화 '바비'가 판매 부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소매점 판매 데이터 시장조사 기업 Circana의 가장 최근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 바비 장난감 판매량은 2022년과 2023년 동일한 두 달 동안과 비교하여 7월과 8월을 합친 기간에 25% 증가했다. 마텔은 해당 분기에 3억 5000만 달러 정도의 바비 제품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글로벌 장난감 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마텔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2022년과 동일한 수준인 54억 달러로 연간 판매를 예상했다.

[출처: 워너브라더스]
[출처: 워너브라더스]

10월 26일 BBC에 따르면 마텔은 해당 분기 1억 4,630만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도 같은 분기에 보고한 2억 8,990만 달러에 비해 50% 감소한 수치였고,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최대 8% 하락했다.

마텔은 실적 발표에서 "인플레이션을 포함한 더 불안정한 대외 경제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마텔 CEO 이논 크라이즈는 "올해도 마찬가지로 판매가 2022년 대비로 업계 전체에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지만 마텔은 그런 조건 하에서 잘 성과를 내고 있으며, 경쟁 업체에 대항하고 이익 마진을 향상시키고 있다. 우리의 전략이 잘 작동하고 있다. 경쟁력 있게 잘 준비되어 있으며 강력한 연말 시즌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워너브라더스]
[출처:워너브라더스]

그는 "장난감계에서 벗어나서" IP(지적 재산권) 중심의 장난감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 한다. 그는 회사가 팬데믹 급증 이후 산업 전반에서 부진한 성장을 되살리기 위해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투자하도록 추진해왔다. 이는 기업이 영화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제품으로부터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한편,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바비'는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으로 출연하여 올해 최고 매출을 기록한 영화로, 전 세계 티켓 매출에서 14억 달러 이상을 벌었다.

영화는 인형에 대한 흥미를 다시 불러일으키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마텔이 영화로 약 1억 2500만 달러의 이익 향상을 기대하며 그중 많은 부분이 이미 실현된 것으로 밝혀졌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