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혁신기업 투자 확대, 전략기술 분야 및 글로벌 진출‧협력 지원 강화
R&D 지원의 투자 효율성 제고를 위해 사업구조와 제도의 혁신적 개편 추진

1월 1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1조 4천억원 예산을 투입하는 '2024년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합 공고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은 올해 대규모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며, 딥테크 분야에서 민간연계 R&D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전략기술분야 및 글로벌 진출‧협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출처:중기부]
[출처:중기부]

우선 민간 중심 기술개발(R&D)에 1,686억 원을 지원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스타트업과 혁신기업이 벤처캐피털 등 민간 자본을 유치하면 정부가 연계해 투자하는 방식으로 연구·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 미래혁신기술을 포함한 전략기술 분야에 621억 원을 지원하고 아울러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협력 연구·개발에 267억 원을 투입하고, 지역 소재 중소기업들의 혁신성장 기회 확대를 위해 518억 원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은 “올해는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사업이 대대적 구조 개편과 제도혁신이 동시에 이뤄지는 만큼 중소기업 기술개발(R&D)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없었던 과감한 기술개발(R&D) 혁신으로 ‘정부의 투자 효율성’과 ‘기업의 혁신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