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매장’은 단순하게 제품을 사고팔던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케 하는 신개념 오프라인 매장을 말한다.이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기업들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이용하고 있다.최근 소비 중심층으로 떠오르고, 활발한 SNS 이용을 통해 트렌드와 유행을 선도하는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하여 체험형 매장을 통한 이윤 증대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매장들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이마트이마트는 지난 5월 26일,
시중에 저렴한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버려지는 옷들도 매해 증가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옷을 구매했지만, 그만큼 품질도 낮아지기에 한 철만 지나도 손이 가지 않는다. 옷장을 열어보면 그중 안 입는 옷이 몇 벌이나 되는가?패스트푸드처럼 싸고 빠르게 만들어지는 옷을 ‘패스트패션’이라 한다. 즉, 최신 유행을 따라 짧은 주기로 대량생산을 하는 것이다.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62톤이었던 버려지는 의류 폐기물의 양이 2016년 259톤으로 두 배 가량 증가했다. 이렇게 많은 옷들이 버려지면 환경에 해를 끼치게 된다. 옷을 만드는
변화의 물살 속에서 당신의 기업을 살리기 위한 방법, '디지털 전환' 1. 비즈니스를 재해석하라 2. 가치사슬을 재평가하라 디지털 경제로 전환에 성공한 기업의 전략적 혁신 사례 : 루이비통도 넷플릭스처럼'비즈니스는 사랑이다'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을 위한 영상 컨설팅 Category Champion Company 가인지캠퍼스- 가인지TV
한때 잘 나가던 기업이 망한 이유는?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익숙한 세대, "소비가 변하고 있다."디지털 시대, 당신은 무엇으로 살아남을 것인가?디지털 기술로 야기되는 파괴적 혁신이 세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내면서대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사활을 걸고 있다.뉴욕타임스는 신문구독자와 광고 매출이 떨어지자 온라인 유료 구독서비스를 도입했다.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매장 내 프로모션이나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즉시 제공한다.비즈니스 리더는 사업의 '디지털화'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하버드대 교수 수닐 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