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CS 전문기업 CS쉐어링(씨에스쉐어링, 대표 임지은)이 오는 8월 24일(수)부터 8월 26일(금)까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스마트 컨택센터 페어에 참가한다.최근 비대면, 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기업 환경에서도 기본적인 업무에 필요한 원격근무 지침 마련이 강조되고 있다. 씨에스쉐어링은 스마트 워크시대에 필수적인 CS 공유 경제 모델로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이다.E-커머스 중소기업은 분리전산으로 인해 사람의 수작업이 꼭 필요할 수 밖에 없어, 수많은 SaaS형 스마트 워크 소프트웨어를 도입한다고 할
20일 오전, 메리스에이프럴에서 열린 가인지경영자클럽에서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에서 발견한 인사이트와 사례를 나누었다.김 대표는 "사람들은 자기 몸에 이상이 생겨도 그것을 인지하고 치료의 필요를 느낄 때까지 45일 걸린다고 한다. 자기 몸도 그런데 하물며 코로나 같은 외부 환경의 변화에 반응하는 것은 몇 년이 걸릴지도 모른다"며 강의를 시작했다.김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바뀔 것인가에 대한 책은 많이 있지만,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많이 없다. 때문에 우리는 디지털 라이프
언택트 시대에 집중해야 할 두가지 키워드언택트의 시대에 더욱 많은 고객 데이터가 들어오고, 그에 비례해 원격 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의 수도 늘고 있다. 이에 관해 6월 18일 오전 가인지경영클럽에서는 두 명의 연사들이 목소리를 높였다. 첫 강의에서 모습을 드러낸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더욱 "스타트업 육성에 박차를 올려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연사대에 오른 가인지캠퍼스의 김경민 대표는 "DT에 앞서 고객이 먼저다" 라는 인사이트를 강력하게 전했다. "스타트업" 과 "고객관점" 이 코로나시대를 맞이해 한국 경제가 겪고 있는 DT
SK텔레콤이 언택트 시대 새로운 면접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한다.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대기업 신입사원 정기 채용 최초로 비대면 그룹 소통 방식인 ‘인:택트(Interactive Untact)’ 면접을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이를 위해 면접자들이 동일한 환경에서 공정하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하는 한편 면접에 필요한 태블릿PC와 태블릿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지원한다.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다자간 상호 의견을 주고받는 그룹면접 방식의 ‘인터랙티브
“코로나19 같은 전염병이 이슈가 되면 가장 타격을 입는 업종이 숙박, 여행업계인데, ‘야놀자’가 바로 그에 해당되는 회사다. 일반인들이 ‘코로나 모텔’을 찾으면서 위기를 극복할 방법을 찾듯, ‘야놀자’ 같은 회사로서도 접촉에 대한 불안이 커져 언컨택트가 확산되는 것에 대한 대비와 모색이 필요하다. ‘야놀자’와 제휴를 맺고 있는 모텔, 호텔 같은 숙박업계의 대비가 필요한 것이다.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는 이슈가 전염병이다. 대비된 위기는 위기가 아니라고 했으니, 숙박업계로서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도 대비는 필요한 것이다. 공간 설계
#코로나19 이후의 일상 변화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과 후의 가장 큰 차이가 무엇일까? 일상의 영역에서 볼 때, 코로나 전에 무의식적으로 하던 반복적인 일중에 더이상 할 수 없는 일의 영역이 발생한 것이다. 필자의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교육을 요청받고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는 일, 교회 사람들과 함께 가정에서 모여 공동체 모임을 하는 일,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클럽에 가는 일상의 일이 대표적이다. 이렇게 사라진 영역은 누군가와 함께 하는 대면의 영역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단어가 일상의 언어가 된 지 두 달여의 시간이 흘렀다
전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확산되며 국내에 급속도로 확진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19(우한 폐렴)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 재계에서도 대기업, 중소기업 가릴 것 없이 각자의 방식으로 시국 극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착한 기업’들이 많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내 산업별 지형도에서는 온라인교육?배달앱 등 ‘언택트’ 업종이 상승한 반면, 외식업?까페 등 오프라인 공간 위주의 비즈니스들은 큰 타격을 입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적자 감수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진단키트·생산원가만 반영해 유통하는 마스크·‘반의 반값’으로 판매하는 손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