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황금녘 동행축제를 맞아,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이 국내 우수 소상공인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를 유튜브 경로(채널)와 가치삽시다 누리집에서 2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글로벌 라이브커머스’는 해외 현지 소비자에게 국내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케이(K)-문화와 접목시켜 홍보와 해외판로를 확대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해당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26일 15시에 60분동안 말레이시아 국적 인플루언서와 쇼호스트가 진행했다.해당 인플루언서는 54.2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소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 디지털 네이티브인 MZ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는 그 누구보다도 인터넷, SNS와 친숙하며 이를 잘 활용하는 세대이다.이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조직 문화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MZ 세대를 주축으로 시작되어, 이제는 기업들도 주목하고 있는 임플로이언서(Employencer)는 'Employee(직원)'와 'Influencer(인플루언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의 합성어로 최근 등장한 신조어이다.한마디로 영향력이 큰 직원을 일컫는 말이다.자신이 근무하는 기
SNS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플랫폼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다. 여기에 ‘틱톡’이 등장하면서 더 이상 새로운 형식의 SNS가 등장하긴 어렵다고 생각하는 순간,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은 SNS가 등장했다. 바로 비리얼(BeReal)이다.이 앱은 2020년 초 프랑스에서 출시된 후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 급속히 인기를 얻고 있다. 2022년 1분기 미국ㆍ영국ㆍ프랑스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인스타그램, 스냅챗, 핀터레스트에 이어 4위였으며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가 868만 회에 달한다.하루에 한 번, 제한 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대중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인 인플루언서 (Influencer).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는 SNS에서 광고와 협찬으로 수익을 얻기도 한다.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자기 PR을 하면서 대중들에 눈에 띄어야 한다. 최근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루트가 발견되었는데 이는 바로 버티컬 커머스의 커뮤니티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버티컬커머스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분기 버티컬커머스의 거래액은 17조51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9% 늘었
코로나19로 이커머스의 시대가 한 발 빠르게 도래하면서 20대대학내일연구소는 Z세대의 소비 단계별 SNS 활용법을 조사했다. 정량조사 대상은 전국 만 15~24세 남녀 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주 이용자 총 600명(각 SNS별 주 이용자 200명씩) 정성조사 대상은 수도권 만 19~24세 인스타그램 주 이용자 남녀 6명, 트위터 주 이용자 남녀 8명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 기간은 2020년 9월 21일~10월 28일이다.1. 탐색 단계Z세대는 제품/서비스 구매 전 탐인스타, 트위터 등의 SNS으로 상품의 정보, 후기를 서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어떤 사람이 떠오르시나요?남다른 재능이 있는 끼돌이. 어마어마한 팔로워를 가진 유명인 등 특별한 존재라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Z세대의 생각은 꽤 다릅니다. 그들에게 인플루언서는 자신들과 먼 존재가 아닙니다. 잘 나가는 형님, 멋진 언니 정도의 가까운 존재로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인기를 얻으려면 친근함과 소통이 필수입니다. 그렇기에 팬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특정 팔로워를 지목하며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도 합니다. 어릴 적부터 이런 과정을 겪으며 Z세대 자신들도 팔로워와 소통(?)하는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 리뷰 커머스 플랫폼 픽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브릭스그룹은 스타트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픽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브릭스그룹은 픽플레이스가 소셜미디어로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누구나 제품 및 서비스를 리뷰하고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리뷰 커머스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픽플레이스 픽멤버십에 가입한 파트너사는 소셜미디어 인증샷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제품 판매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인증샷을 게재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링크(CLNK)는 14일 마케팅에 큰 비용을 투자하기 힘든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그동안 기업 대상으로 제공하던 마케팅 솔루션을 소상공인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상품으로, 클링크가 보유한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모집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패키지는 원하는 인원수와 SNS 채널에 따라 △90 패키지 △180 패키지 △180 플러스 패키지 세 가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180 플러스 패키지는 소상
"이제는 경영자를 넘어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하는 시대!"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련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생 기획사인 인퍼스트엔터테인먼트(이하, 인퍼스트)는 ‘단발머리 대통령’이라 불리는 인플루언서이자 마이오헤어 원장 ‘묘정’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퍼스트는 묘정 원장은 헤어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묘정 원장은 젊은 나이에 마이오헤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꿈꾸는 젊은이들의 롤모델이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