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6일에 열렸다. 43회를 맞이한 ‘가경세' 에는 50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송길영 부사장이 초청강연에서 ‘당신의 모든 것이 메세지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송 부사장은 “혁신은 생존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계속해서 해야된다는 것을 이해한다.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뭘 하나할지라도 설명을 할 수 있어야 된다”“그냥은 없다. 모든걸 설명할 수 있어야 된다. 생각을 먼저해라. 먼저한
가구의 혁신기업, 이케아(IKEA)스웨덴에서 시작해 현재 세계 35개국, 253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가구점인 이케아(IKEA)는 세련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손수 조립하는 가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020 회계연도 중 이케아 코리아에서만 6,634억 원의 매출과 총 매장 방문객 1,230만 명을 기록한 이케아는 독창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케아도 처음부터 혁신한 건 아니었다. 다른 가구업체를 모방하려 했지만, 최저가 경쟁으로 화가 난 경쟁사들은 이케아의 박람회 출입을 막았다. 공장은 물론 조국에서
한때 잘 나가던 기업이 망한 이유는?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익숙한 세대, "소비가 변하고 있다."디지털 시대, 당신은 무엇으로 살아남을 것인가?디지털 기술로 야기되는 파괴적 혁신이 세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내면서대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에 사활을 걸고 있다.뉴욕타임스는 신문구독자와 광고 매출이 떨어지자 온라인 유료 구독서비스를 도입했다.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매장 내 프로모션이나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즉시 제공한다.비즈니스 리더는 사업의 '디지털화'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하버드대 교수 수닐 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