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호감도를 높이는 경영자의 스타일링 꿀팁
CEO 퍼스널 브랜딩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 방법
사람의 첫인상, 3초면 결정된다!
어떤 액세서리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얼굴라인이 달라진다
3가지 얼굴 타입? 곡선형·직선형·복합형
페이스라인에 맞게 스타일링을 해야 한다!
곡선형은 곡선이 들어간 디자인+펌을 추천
복합형은 하트 모양이 잘 어울린다

사람의 첫인상은 3초면 결정된다. 첫 만남에서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려면 목소리, 제스처, 스타일에 신경 쓸 수밖에 없다. 

특히,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기업을 대표하는 경영자라면 더더욱 중요하다.

경영자를 위한 국내 유일 무제한 영상·자료 OTT 서비스 가인지캠퍼스 경영부스팅 7회에서 CMK IMAGE KOREA 조미경 대표는 ‘CEO 퍼스널 브랜딩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 방법’에 대한 주제로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 연출 방법에 대한 꿀팁을 전했다.

조미경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 현장 컨설팅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미지에 관련된 맞춤형 컨설팅 및 전문가 교육을 양성한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이다.

조 대표는 “요즘엔 영상 교육을 많이 하다 보니 화면에 나왔을 때 얼굴과 V넥이 굉장히 중요하다. V넥이나 액세서리는 얼굴라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상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사람들은 얼굴이 3가지 타입으로 나눠진다고 말했다.

3가지 얼굴 타입

사람들의 페이스라인은 곡선형, 선이 있는 직선형, 곡선과 직선이 모두 다 들어 있는 복합형으로 나눠진다.

곡선형 얼굴은 턱 선을 기준으로 하며 대부분 턱 선에 따라 달라진다.

얼굴형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얼굴형에 따라 복장, 액세서리 등을 결정한다. 얼굴형에 따라 헤어스타일, 옷, 안경, 액세서리, 넥타이 등을 연출해야 한다.

얼굴 안에는 안경, 귀걸이, 목걸이, 타이, 부토니에 등이 들어간다.

페이스라인에 맞게 스타일링하기

얼굴은 위아래로 다르다. 크게는 7가지, 12가지 얼굴형으로 되어 있다. 

얼굴에 턱 선이 살아있는 경우 전체적으로 곡선형인 분들이 많다. 곡선형에는 라운드, 피어형 등이 있다.

크게 사람의 얼굴에는 감자형과 고구마형이 있는데 가로와 세로가 비슷한 얼굴형을 가진 사람이 감자형이다.

곡선에 속하신 분들은 곡선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즉, 부드러운 소재를 입을 것을 권한다. 패션 이미지로는 프리티, 캐주얼, 럭셔리가 있고 헤어는 약간 볼륨이 살아있는 펌을 하시는 것이 좋다.

여성들의 경우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하시면 된다.

연예인으로 예를 들자면 곡선형 라운드에는 지효, 신민아, 송중기, 이상엽이 있고 곡선형 피어형은 박보영, 소유진, 강호동, 천정명 등이 있다.

오버형으로는 려원, 유인나, 선미가 있다.

남성들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안경이다. 남성들은 전반적으로 옥타곤, 다각형 하프림, 스퀘어 스타일들이 어울린다.

복합형은 직선과 곡선을 융합한 디자인이 어울리며 패션 이미지는 로맨틱, 엘레건트, 클래식 스타일이 있다.

복합형 얼굴인 사람들은 하트 모양이 잘 어울린다. 바지 정장에 하트 모양을 입으면 잘 어울린다. 특히 하트 모양 귀걸이나 목걸이를 하면 예쁘다. 

복합형은 직선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 탄력이 있고 단단한 소재의 걸, 패션 이미지(어반, 액티브, 시크)가 어울린다.

베이스형, 스퀘어형, 롱 형은 스퀘어, 홈 베이스, V넥 스타일, 직선 타입, 포인티드 토, 스퀘어 토가 잘 어울린다.

안경 프레임은 얼굴 타입과 반대의 라인 곡선, 동근 형태 모양을 착용해 얼굴 라인이나 길이를 좀 더 강조할 수 있다.

테가 없는 안경이 비즈니스 안경인데 밑에는 곡빼가 있는 언더림 안경이 좋고 곡선형 얼굴이면 직선으로 되어 있는 걸로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각자의 페이스 타입을 알아보고 어떤 스타일링을 하면 프로페셔널 해 보일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가인지멤버십(https://bit.ly/3rAcUbF)에 회원가입하면 ‘CEO 퍼스널 브랜딩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링 방법’ 영상 포함 가인지캠퍼스에 있는 모든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