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컨설팅그룹, 한동대학교 졸업생 10여명 근무...멘토링으로 학생 지원나서
현직자들이 말하는 입사를 결정 짓는 '이것'은?
가인지컨설팅그룹 10여개 대학교와 현장실습 대학연계 프로그램 협약 맺어

지난 11일 한동대학교(포항)는 가인지컨설팅그룹과 기업탐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9년 MOU이후 기업설명회, 취업준비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협력이 있었다.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2-4학년 디자인학부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은 국내 유일 경영자 OTT 서비스인 가인지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기업을 방문한 학생들은 기업소개 및 일터선교사로써 비즈니스에스미션(Business as mission) 소개 강연에 참석했다.

강연을 진행한 HR 담당자는 직장 영역에서 어떻게 사랑을 전하는지를 일터선교사의 사례로 소개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의 비전과 문화를 들은 한동대학교 참석자 학생은 “직장에서 이렇게 한다는게 신기하다.

특히 5대 문화인 신앙수련회, 하신담(1년에 한 번 단체 해외여행), 양화진의 아침, 새벽출정식(신년식), 사일사(송년회)를 듣고 직장이지만 일터사역을 같이 해 나가는 하나의 공동체라는 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Do Everything in Love의 가치를 가인지(가치경영, 인재경영, 지식경영)으로 소개하고 있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현재 가인지컨설팅그룹에는 10여명의 한동대 출신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디자인부서, 마케팅부서, 개발부서 등의 영역에서 일하고 있다.

대학 선배와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어떻게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했는지, 일터사역은 어떻게 했는지 등의 질문으로 진행됐다.

HR 인재채용 담당 최효석 팀장은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목사님 소개로 알게 되었다. 어떻게 일과 신앙이 분리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까를 늘 고민했다”

“가인지컨설팅그룹이 경영자들의 성공을 돕고, 변화시켜 조직을  변하게 하고, 사회를 변하게 한다는 사명을 듣고 가인지 입사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Why not change the world?" 사명을 가진 한동대학교 학생들이 "Business is Love"가치를 가진 선배들의 진로 과정을 듣고 있다. (사진=가인지컨설팅그룹)

탐방프로그램을 참석한 한동대학교 3학년 학생은 "졸업 후 기업을 볼 때 나와 같은 가치를 가진 기업을 찾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가인지컨설팅그룹은 매년 대학연계 현장실습을 진행 중에 있다. 

2022년 1학기에 한동대학교, 숭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9개의 대학과 2022년 하계 방학에는 10개의 대학교와 협약을 맺었다.

온라인 광고, 교육컨설팅 및 컨설팅등의 부분에서 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