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NS, 경남 청년 친화기업 선정 인증서 수여
최초지정지원금, 근무환경 개선금, 추가 고용장려금 등 인센티브 지원

주식회사 씨티엔에스가 경상남도가 주관한 '경남 청년친화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씨티엔에스는 이차전지 배터리팩을 제조하는 BoT 전문 스타트업이다. 이차전지 배터리팩  및 고객 맞춤형 BMS를 주로 제공한다.   

특히 배터리팩 프로젝트 관련해서는 BMS개발, 하우징, 공인시험성적 취득에서 KC인증에 이르기 까지 전 과정을 턴키(Turn-key)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씨티엔에스는 열악한 지역의 기술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수익을 창출하는 '동반성장'기업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CTNS, 청년친화기업 인증
CTNS, 청년친화기업 인증

경남도는 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이번 경남형 청년친화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사전·서면 심사와 현장 실사, 청년친화기업 선정위원회를 거쳐 20개사를 청년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서류 심사에서는 임금 수준, 고용 창출 성과, 기업 안정성, 고용 유지율, 자기 계발 및 복지 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평가했다. 

한편,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수여식에서 "이번에 선정된 청년친화기업은 기업의 조직 문화 개선을 통해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정착하는 데에 이바지했다"

"경남도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시책을 챙겨나가며,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