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가 플랫폼에 자신의 가게를 직접 홍보하는 방법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출시 두 달 만에 다운로드 횟수 100만 돌파!

이제는 하나의 기업이 아니라도, 자신의 가게를 운영한다면 플랫폼에 홍보할 수 있다. 직접 고객 맞춤 쿠폰을 발행하고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따로 쿠폰을 보내줄 수도 있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사진출처:네이버)
네이버가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사진출처:네이버)

바로 대표적 소셜 플랫폼인 네이버의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을 통해서이다. 네이버는 지난 9월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

자영업자는 이제 혼자서도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자영업자는 이제 혼자서도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플레이스 쿠폰은 고객이 내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으로, 할인쿠폰과 증정쿠폰이 이에 해당한다.

또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결합되어 톡톡 서비스를 통해 직접적으로 고객에게 쿠폰을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작은 가게 운영에 절대적 도움이 되는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사진출처: 픽사베이)
작은 가게 운영에 절대적 도움이 되는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동안의 소상공인은 단골 고객 관리 및 신규고객 유치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스스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상황에 따라 네이버 플레이스 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네이버의 이러한 소상공인을 위한 기능 개발은 플랫폼과 소상공인이 공존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겨진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