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대로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가나다 순)
순서대로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가나다 순)

새해를 맞아 사례뉴스에서 새롭게 필진기자단을 구축했습니다. 사례뉴스 새로운 필진은 2월부터 독자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이번에 모신 칼럼 필자는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총 11명입니다.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

김선호 단장은 국내 최초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중동사랑시장 단장으로 활약을 펼쳤습니다. 중동사랑시장은 부천에 있는 전통시장이며 2년 연속 특성화 시장 최고 등급 SS 등급, 특성화 ESG 우수사례 선정, 특성화 사업단 유공포상 수상, 상임기획단 문정희 이사 국무총리상 수상을 했습니다.

김선호 단장은 전통시장 육성 전문가, 중동사랑시장 단장에 이어 현재는 지식성장연구소를 통해 지식을 통한 인재개발 및 성장으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힘쓰는 '희망경영자'로 경영자분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습니다.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에스유디지인(주) 김길호 대표

에스유디자인(주)은 아름다운 건축을 통해 고객의 쓰임을 만들어 가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전문 회사입니다.

에스유디자인(주)은 프로파일링 교육 면접과 채용 페스티벌을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했으며 프로젝트가 끝날 때마다 직원들에게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줍니다.

김길호 대표는 ‘문화적 감성공간으로 향상된 삶의 가치를 디자인한다’라는 사명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

“10대에는 음악에 미치고  20대는 민주화에 미치고 30대는 중국에 미치고 40대는 경영에 미치고 50대는 사람에 미치고....60대는 무엇에 미쳐야 하나?” 

스타트경영캠퍼스 김형환 대표는 기업 경영의 가장 기초단위이며 현대 경영에서 많이 나타나는 기업형태인 '1인 기업'과 관련된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경영자들과 직원들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스퍼트나우 구자봉 대표

구자봉 스퍼트나우 대표는 이랜드에서 인재개발을 거쳐 대성에서 그룹 인재개발팀장을 경험했습니다. 기업, 기관 교육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의와 컨설팅 및 공개 과정을 탄탄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CJ E&M, 인사관리 협회 외 다수 / 삼성, GH OKT 컨설팅 등 OKR 코치로 활동)
 
BH성과향상센터 전문 교수로 직장인 학교 강의 (신입/팀장) 및 경영자 독서경영분과 멘토로 활동했고 긍정- 학교, 긍정심리 아카데미 전문 강사 및 중앙대 행복 아카데미 주 강사 등 긍정, 강점, 행복에 대해 심도 있고, 실천적인 컨텐츠로 함께했습니다. 저서로는 ‘독서날아오르다’가 있습니다.

구자봉 대표는 육상 선수가 막판 '스퍼트(SPURT)'를 내듯 개인과 조직이 올바른 초점과 방향을 잡고, 강점과 역량이 시너지 되어 최적의 행복한 그림을 그리도록 도우며 건강한 성장과 변화를 통한 성공을 추구합니다.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 

투타임즈 박진호 대표는 언더백(U-100, 직원 100인 이하의 기업) 중소기업 경영계 현장에서 실제 경영 컨설팅을 하며 배우고 느끼고 적용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칼럼 기고를 통해 전합니다. 저서로는 ‘일 잘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습관’이 있습니다.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박정숙 대표
노무법인 바른컨설팅은 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 준비해야 할 인사노무관리에 대한 전반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사교육을 통해 무한 경쟁시대에 인적자원의 역량 강화와 노사 현안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실무능력 향상 제고를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박정숙 대표는 경영자들이 기업 경영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노무(근로) 관련 지식과 정보를 알려줄 예정입니다.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

프론티어비즈 박주민 대표는 기업영업교육전문가이자 국내 1호 콜드콜링전문가입니다. 영업에서 가장 어렵지만 중요하다고 인정받는 프로스펙팅(prospecting) 분야에서 대한민국 영업인 출신으로는 국내 최초로 콜드콜링(Cold Calling) 서적 ’프로미스’를 저술했습니다.

그는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본부에서 광고마케팅 기획과 B2B 영업을 12년 동안 했고 이후 중소기업과 개인사업 영역에서 14년 동안 B2B와 B2C를 넘나들며 폭넓게 비즈니스 현장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이렇게 쌓인 26년간의 균형잡힌 영업 경험은 그를 어떠한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업영업전문가로 변모시켰습니다.

특히 40대 중후반에 찾아온 기업교육과의 인연은 그로 하여금 뜨거운 학구열을 불러일으켰고, 탄탄한 영업 경험 위에 세워진 이론은 남다른 통찰로 이어져 5년 동안 4권의 서적을 집필하기에 이릅니다.

이번 책은 전작 ‘B2B, ‘찐’ 영업으로 승부하라’의 기대 이상의 성과에 힘입어 기획된 영업 교육 프로그램 ‘B2B, 전략적 판매 전문가 과정’을 토대로 각색된 에듀 픽션물입니다. 또한 저자는 탁월한 강의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명강사 제229호에 선정된 바 있으며 까다롭기로 유명한 기업 영업교육 분야에서 삼성, 현대, LG, SK, HP 등 대기업은 물론 다양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가는 곳마다 최고의 평점과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고려대에서 정보통신 석사와 이화여대에서 코칭리더십을 각각 마쳤으며 현재는 B2B영업 전문 교육회사 프론티어비즈의 대표로 있습니다.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

서현회계법인 이준근 위원은 이랜드 그룹 계열사 윤리경영실장,패션그룹형지 경영진단 본부장, 경영혁신 본부장에 이어 현재는 서현회계법인 전문위원으로 활약 중입니다. 이준근 위원은 윤리경영과 함께 기업 감사(audit)영역에서 중소기업들이 주의해야 할 내용들과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온마음 파트너스 이경미 대표

온마음 파트너스는 일과 삶에서 가장 중요하고 근본이 되는 마음을 경영함으로써 완전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경미 대표는 모든 활동의 본질인 마음을 바탕으로 개인과 기업의 진정성 있는 성장을 돕습니다.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

미러리스트 최에스더 대표는 독서·시간관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START 독서법 개발, 기업 독서경영 150회 이상 진행,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 강연 기획 및 강의 제작, 출판기획 전문 (주)엔터스코리아 콜라보 책 쓰기 강의 진행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서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스타트 독서법은 S-Subject(주제읽기-핵심), T-Thingking(생각쓰기) A-Action(읽고서 삶과 업무에 적용) R-Rereading(재독하기) T-Text(창작하기)를 의미합니다.

START는 시작이란 의미로, 독서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한 발을 땔 수 있도록 구체화해  주는 실용적인 독서법입니다.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감사연구소 한건수 대표

감사연구소는 ‘감사’의 태도가 조직 내의 심리적 안전감과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의 변화를 돕는 교육 컨설팅 회사입니다. 

감사연구소는 공동체의 감사를 회복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진단 그리고 도구(감사일기 등)를 개발하고 전달합니다. 공동체에서 감사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돕는 '감사코치'로 성장할 수 있게 훈련을 돕고 있습니다.

사례뉴스는 '바른 열매를 맺는 바른 기업들의 지식과 사례를 발굴, 공유, 확산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기업들의 '현장지식'과 '실천사례'를 알리는 뉴스 채널입니다.

사례뉴스는 '현장지식'과 '실천사례'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 있는 경영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진정성'을 가진 경영자들이 바른 열매를 맺는 경영을 하는 것에 자신감과 용기를 주고 있습니다.

11명의 사례뉴스 필진기자분들과 함께 풍성해질 사례뉴스를 기대해 주십시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