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50여개 우수 전통시장 참가
120여개 전시, 판매부스 설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테마 구성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

2023년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가 10월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었다.  전국 150여 개 우수 전통시장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120여 개 전시 및 판매  부스를 설치하고 각 시장의 대표 상품을 선보였다.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경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전경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이라는 주제로 열린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는  인천 계양 체육관  일원에서 개최 되었으며 인천의  지역주민과 전국 시장 관계자 및  시민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출처: 중소벤처 기업부 제공)
(사진출처: 중소벤처 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시장은 이제  더 이상  물건만 파는 곳이 아닌 라이프 문화 공간이 될 것이며, 성공 모델을 발굴해 전국적으로 확산 시키도록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전경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전경

이번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도  눈길을 끄는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다.  쿠팡 이츠는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 상생 마켓을 운영하며 상인들을 대상으로 입점 절차와 온라인 판매 교육 등 지원방안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중동사랑시장 부스
중동사랑시장 부스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를 보면서 빠른 산업의 변화에 전통시장도 예외 일수는 없음을 알 수 있었다. 단순한 판매의 세일즈가 아닌 지속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의 시장으로 성장하는 시장을 많이 보았으면 한다. 

*본 기사는 사례뉴스 필진기자 지식성장연구소 김선호 단장이 쓴 컬럼입니다. 김선호 단장은 전통시장 육성 전문가, 중동사랑시장 단장에 이어 현재는 지식성장연구소를 통해 지식을 통한 인재개발 및 성장으로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힘쓰는 '희망경영자'로 경영자분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습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