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능요원? 국가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IT·제조·생산분야 병역지정업체에서 근무하는 병역복무 제도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병무청과 함께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은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니라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장병들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산업기능요원은 국가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IT·제조·생산분야의 병역지정업체에서 근무하는 병역복무 제도다.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병역 의무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산업기능요원을 위한 1200여건 이상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산업기능요원 희망 보충역을 채용 중인 각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함께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등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또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인터뷰, 취업 관련 트렌드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취업뉴스, 취업 팁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병무청이 선정한 산업지원 병역일터 정보, 산업기능요원 성공사례, 우수병역지정업체 리스트 등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해당 전문 채용관은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모바일 잡코리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채용관 운영을 계기로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알리고 새롭게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