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진행!
제65회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19일에 열려
컴퍼니더업 정근혜 대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1월 9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AT 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1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총 150여 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11월 9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진행됐다.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11월 9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진행됐다.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11월 가성클에서는 A부 ’2024년, 새로운 가격 전략의 key’이라는 주제로 컴퍼니더업 정근혜 대표의 초청강연과 B부 ‘경영계획 수립을 위한 ABC피드백’이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 강의가 진행됐다.

컴퍼니더업 정근혜 대표는 초청강연에서 ’2024년, 새로운 가격 전략의 key’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정근혜 대표는 “우리 사업이 고정비가 많은 사업인지, 변동비가 많은 사업인지 살펴보고 그에 따른 전략을 취해야 한다. 고정비가 많은 사업은 도전적인 경영자의 마인드가 필요하다. 판매 수량에 집중해야 하고 매출을 높여야 하는 사업이다” 

매 달 셋째 주 목요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진행된다.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매 달 셋째 주 목요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진행된다.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변동비가 많은 사업은 이익이 적고 마진이 10% 남지 않는 상황이라면 팔 수록 망하는 사업이 될 것이다. 내 이익이 얼마인지 이익을 높이는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에서는 ‘경영계획 수립을 위한 ABC피드백’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경영적용특강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실행이 되는 경영계획이 중요하다. 실행이 되는 경영계획이 되려면 경영자가 실행이 될 수 있는 판을 짜야 한다. 1년 동안 한달에 한 번 피드백 미팅을 한다면 날짜를 박아서 월간 피드백 미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지금 이야기하지 않으면 시간 지나면 바쁘다고 안 한다. 우선순위에 맞게 시간 속에 넣어두는 것이다”

가인지 성장클럽(11월)에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는 김경민 대표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가인지 성장클럽(11월)에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는 김경민 대표 (사진출처: 김여은 기자)

“오프라인으로 만나면 생산성이 떨어진다. 실시간으로 온라인으로 각자의 지식들을 기록해놔야 한다. 지식공유 시스템을 가인지에서 만들었다. 가인지 뱅크를 통해 회사의 효율성을 키워가시길 바란다. 지식공유 시스템을 통해 각 회사의 지식들을 쌓아가길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2023년 12월 가경클에서는 한양대학교 홍성태 교수 등 각 분야 최고의 연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