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비의 공기살균기 에아로닥터

위아비는 광촉매 기술을 활용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 분해하는 공기살균기 에어로닥터를 선보였다.

위아비는 특허받은 광촉매 필터기술로 실내에 부유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광촉매 소재인 이산화티타늄 표면에 자외선을 쏘면 수산화이온이 형성되는데 이 수산화이온이 세균과 바이러스를 화학적으로 분해-제거하는 방식이다. 수산화이온은 염소, 과산화수소에 비해 산화력이 강하면서 인체에는 무해하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4중 안심 필터링으로 냄새까지 정화해준다.

위아비는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건설 생활환경 시험연구원(KCL)에서 에어로닥터가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30분 안에 99.9% 이상 살균하는 성능을 인정받았다. 오존발생 농도 시험에서도 안전성을 검증 받았고 또한 이것을 토대로 행안부가 선정하는 재난안전제품 인증도 받았다.

위아비는 도서관 열람실 등 공공시설에 제품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은평구 도서관 열람실 등에 올해 시범 설치를 진행하였다.

방영운 위아비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광촉매 필터 모듈이 장착된 공기살균기를 수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면서 “이동형 로봇 공기살균기와 찾아다니는 공기살균기를 연내 개발해 폐렴, 코로나 등 감염병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