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진행!
제66회 가인지성장클럽, AT센터에서 21일에 열려
서울시브랜드총괄관 홍성태 교수·가인지컨설팅그룹 한결 지부장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2월 21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AT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2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총 1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12월 가성클에서는 A부 ’그 흔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에 대하여’이라는 주제로 서울시브랜드총괄관 홍성태 교수의 초청강연과 B부 ‘2024, 경영 인사이트 적용점’이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한결 지부장의 경영적용특강 강의가 진행됐다.

12월 21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진행됐다. (사진출처:김여은 인턴기자)
12월 21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진행됐다. (사진출처:김여은 인턴기자)

서울시브랜드총괄관 홍성태 교수는 초청강연에서 ’그 흔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에 대하여’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홍성태 교수는 “메인 타겟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며 “그들이 선망하는 사람들인 뮤즈의 VALS를 그려봐야 한다”고 전했다. '우리의 고객이 닮고 싶은 삶은 어떤 삶일까, 어떤 삶을 닮고 싶어 할까, 어떤 관심과 취향을 갖고 일상을 사는 사람일까' 만들고자 하는 그림 즉, 이미지 또는 문화가 어떤 모습인지 설정할 필요가 있다.”

“컨슈머가 아니라 사람을 봐야 하고, 소비자를 너머 우리 타겟을 봐야 하고 타겟인 그 사람의 생각과 VALS를 잘 이해해야 한다. 선망하는 삶의 모습을 꿈꾸게 하는 마케팅”라고 전했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한결 지부장의 경영적용특강에서는 ‘2024, 경영 인사이트 적용점’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매 달 셋째 주 목요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진행된다.
매 달 셋째 주 목요일 가인지 성장클럽이 진행된다. (사진출처:김여은 인턴기자)

경영적용특강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한결 지부장은 “조사 결과 직원들과의 충분한 소통이 이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들도 직원들을 이해하기 어렵다. 평가, 보상을 가지고 업무를 시키거나 추진하게 되면 동기부여를 위한 목적 직원들이 보상을 대가로 업무를 하게 되면 보상이 커질 것이다. 모든 것의 뿌리는 아래 있다. 직원들이 나와의 관계를 어려워한다.”

“30명 이상 경영자분들을 통해 발견한 건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경영자가 소통을 잘 했다.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그가 나를 들어주고 나의 감정을 알아봐 줄 때 마음이 열게 된다. 직원들이 안정감을 느끼는 것이다.”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 속에 질문을 던지고 공감을 해주면 된다. 충분히 존중받고 있다는 걸 직원들에게 느끼게 하면 된다. 24년도에는 직원들과 정례, 비정례적인 소통을 많이 해야 한다. 감정, 소통, 칭찬 속에서 일의 동기부여가 생기게 된다.”라고 이야기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