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참가 벤처·창업기업 격려 및 혁신상 수상 비결 전수 당부
국내 벤처·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정책 소개
국내 중소벤처기업 지원 관련 글로벌 기업과 협업 논의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대한민국의 글로벌 창업대국 도약을 위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인 CES 2024 참석부터 애플·구글 등 글로벌 기업 협력 논의까지 광폭 행보에 나섰다.

오 차관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4 K-스타트업 통합관 개관식에 참석하는 등 전시회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뽐내고 있는 국내 벤처·창업기업들을 격려했다. 특히 오기웅 차관은 혁신상을 받은 벤처·창업기업들에게 수상에 대한 축하와 후배 기업들에게 혁신상을 수상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비결, CES 부스 전시기간 동안의 운영·관리 팁 등을 전수해 주길 당부했다.

그리고 오기웅 차관은 국내 벤처·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법령 정비, 관련 사업 신설 등 중소벤처기업부가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창업 지원책에 대해 설명을 했고, 글로벌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일부 창업기업들은 큰 관심을 보였다.

일부 창업기업들은 겪고 있는 현장의 어려움과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돼 도움을 받았던 이력 등을 말하기도 했는데, 이에 오기웅 차관은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지원사업이 보완할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였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유레카파크에서 열린 K스타트업 통합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 모습[출처: 중기부, 창업진흥원]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유레카파크에서 열린 K스타트업 통합관 개관식에서 기념촬영 모습[출처: 중기부,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통합관 개관식에서 오기웅 차관은 “세계적인 기술 전시회인 CES에서 우리 K-스타트업이 우수한 기술과 혁신성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창업대국으로 도약을 위한 우리 벤처·창업 생태계의 세계화를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작년 8월말 발표한 ‘스타트업 코리아’ 종합대책의 차질없는 이행으로 ‘K-스타트업’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오기웅 차관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 본사를 방문해 CES에서 한국 기업들의 성과 등을 소개하며 국내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협업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글로벌 기업과 협업 프로그램인 ‘창구 프로그램’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구글을 방문해 국내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구글의 자체 운영 프로그램 연계 강화와 협업 분야 다양화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