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 창업가 및 여행가 토크쇼 및 네트워킹
3월 여성의 날 기념 여성DJ파티, 우먼임파워먼트 트레킹 매주 진행

안전한 여행 동행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여성 여행자 커뮤니티앱 노매드헐(NomadHer)이 3월 23일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재단에서 여성들의 혼자 여행을 통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세계 여성의 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월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이라면 어디든 여행할 수 있어요(She Can Travel Anywher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관광재단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2019년부터 파리, 샌프란시스코, 서울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고 있는 노매드헐의  페스티벌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 여성들이 서로의 성장 경험을 나누고 더 큰 세상을 향한 영감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지금까지 약 1200명의 글로벌 여성 여행자들이 참가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여성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전에는 “Love yourself as you are” 이라는 컨셉으로 여성들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 사운드 요가 명상 클래스가 열린다. 국내 공 사운드 배쓰 전문가와 함께 참가자들은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시간을 통해 더 단단해진 마음을 키울 수 있다. 

오후에는 여성들이 컴포트존을 벗어나서 더 큰 세상을 마주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토크쇼와 네트워킹이 열린다. 토크쇼는 총 3가지로 구성되며, 주한 여성 대사 및 테크 기업 여성 리더들과 함께 하는 성장 토크, 각 분야의 여성 창업가들이 들려주는 꿈을 현실로 만든 도전 이야기, 혼자 여행을 사랑하는 여성 여행가들의 다채로운 여행팁을 들을 수 있는 여행 토크가 열린다.

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프랑스 터키 등 다양한 나라에서 온 참가자들과 스피커가 함께 자유롭게 자신의 삶과 여행이야기를  공유 할 수 있는 성장 네트워킹 세션이 연이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노매드헐은 비슷한 가치를 공유하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노매드헐 여행 에코백, 친환경 트래블 키트, 영양제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을 받게 된다.

노매드헐 김효정 대표는 “노매드헐 페스티벌은 언어, 종교, 문화의 장벽을 넘어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성장 이야기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행사이다. 노매드헐이 만드는 행사에서는 들어오는 순간 누구나 따뜻한 응원의 환대를 받기 때문에 혼자 오시는 참여자분들도 금방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 

3월에는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매주 서울 여성 DJ파티, 우먼임파워먼트 트레킹이 개최된다. 올해도 노매드헐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든 안심하고 떠날 수 있도록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서핑, 등산, 스키 등 여행 캠프가 진행 중이다. 여행을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연대감과 자신감을 얻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이번 서울 세계 여성의 날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언어, 문화,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노매드헐 앱(IOS/Android)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무료로 앱을 다운받고 멤버 인증 절차를 거치면 40% 할인된 가격으로 표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노매드헐은 190개국 20만명의 여성 멤버들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앱으로 앱내에서 여행 동행 매칭, 로컬 정보 공유, 여행 캠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