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 OKR 실행을 촉진하는 OKR 코칭스쿨 진행
평가가 아닌 격려하는 OKR코치가 되어야 된다
핵심결과(KR)은 목표(O)를 달성했는지 여부를 확인 하는 척도
SPRINT란? '단기간, 짧은 기간에 달리는 것' OKR에서 주간 단위로 매주 만나는 미팅

25일 OKR 실행을 촉진하는 OKR 코칭스쿨이 경영자 커뮤니티 공간 가인지 벙커에서 진행됐다. 교육은 ’코칭의 철학, OKR의 철학, OKR 제목 클리닉 하는 법, SPRINT 대화 모델’을 주제로 진행됐다.

세션1에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코칭의 철학, OKR의 철학’에 대한 강의를 했다. 김대표는 OKR 코치에 대해 “평가가 아닌 격려하는 시간이 되어야 된다”라고 말했다.

코칭은 자신이 가진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발견하게 해 주는 것, 자신의 내면에 어떤 자원을 선택할 것인지 결정하게 해 주는 것, 자신이 가진 밝은 면을 극대화해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라는 것도 강조했다.

OKR 코치는 평가가 아닌 격려하는 시간이 되어야 된다
OKR 코치는 평가가 아닌 격려하는 시간이 되어야 된다

이어서 진행된 세션2에 김 대표는 ‘OKR 제목 클리닉 하는 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핵심 결과(KR)은 목표(D)를 달성했는지 여부를 확인 하는 척도”라고 전했다. 이어 “KR을 정할 때 투입(업무 수행을 위해 투입되는 자원들), 활동, 산출, 결과 이 4단계를 생각하면 쉽다”라고 말했다.

OKR 코칭스쿨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KR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현재의 O를 적고 서로의 KR을 적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SPRINT 대화 모델’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신주은 실장
‘SPRINT 대화 모델’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신주은 실장

마지막 세션 3에는 신주은 실장이 ‘SPRINT 대화 모델’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SPRINT란 단기간에 짧은 기간에 달리는 것이고 OKR에서 주간 단위로 매주 만나는 미팅을 일컫는다. 

SPRINT 코칭에는 Starting spot, Present, Reload, Idea, Notice, Try 총 6단계로 이뤄져 있다. 

신주은 실장은 “OKR의 성공적인 성과관리를 위해 현재 상황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새롭게 도전할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는 시스템적 사고와 대화의 기술”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인지스쿨 두 번째 현장 강의는 다음 주에 진행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