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스퀘어 김민호 대표, '비즈니스 협상의 10가지' 전수
"가격을 높이려면, 격을 높이고 고통을 낮춰주어야!" 김유진아카데미 김유진 대표, 제 값을 받는 비결 공유

가인지경영세미나가 15일에 열렸다. 38회를 맞이한 경영세미나에는 여러 기업의 경영자 및 리더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가인지경영세미나가 15일에 열렸다.
7월 가인지경영세미나가 15일에 열렸다.

김민호 대표(아시아스퀘어)는 초청강연에서 '언더백 경영자가 알아야 할 비즈니스 협상의 10가지'를 주제로 협상의 전략과 전술을 전수했다. 김 대표는 "계약은 문서로 남기 때문에 실수가 기록으로 남고 학습할 수 있다. 그러나 협상은 학습이 어렵다. 기록으로 남지 않고 전수도 잘 되지 않기 때문이다. 협상의 과정도 기록으로 남기고 피드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필독서특강'에서는 김유진아카데미 김유진 대표가 책 'PRICE'에서 적용할 것을 중심으로 '고객이 매력적으로 느끼는 가격 설계의 3가지 비밀'을 공유했다. 김 대표는 "가격은 가치, 격, 고통의 합이다. 격을 높여주거나 고통을 해결해 주면 가격이 올라간다. 50대 아빠와 고등학생 딸이 같은 수건을 쓰고 있다면 딸에게 고통을 가르칠 수 있다. '아직도 아빠랑 같은 수건 쓰고 있니?'라고 말해주면 된다. 고객이 손가락으로 만족의 개수를 카운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가인지경영세미나(8월)
가인지경영세미나(8월)

2021년의 가인지경영세미나는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8월 가인지경영세미나) 등 12명의 초청연사와 함께 하고 있다. '필독서특강'에서는 경영자를 위한 경영 필독서 선정과 인사이트 공유도 계속 된다. 세미나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다음 가인지경영세미나는 8월 19일에 열린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