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탁월해서가 아니다. 매일매일 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6년, 매일매일 뭔가를 고민하고 어떤 실행을 했는지 피드백 하다 보니 지금에 이르렀다. 매일 여러분을 바꾸지 못 한다. 다만, 2-3년 후의 여러분을 바꿀 뿐이다" 지난 6월 15일 9시 AT센터에서 그로플 백종화 대표의 초청강연으로 제60회 가인지 경영세미나의 문을 열었다.‘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인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에는 이날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가성클은 성장을 주도하는 경영자들의 콘텐츠와 네트워크의 장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2월 15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54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0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12월 15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5일 열렸다. 54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 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2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 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12월 15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가인지경영세미나를 함께했다.이
17일 '11월 가인지 경영세미나'가 열렸다. 한국성과관리협회 류랑도 코치가 '성과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류랑도 코치는 '한국의 피터드러커'로 불리는 성과관리의 대가다. 성과관리를 주제로 35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25년간 대한민국 수천개 기업을 코치했다. 이날 류 코치는 성과중심으로 일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는 목표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으며 인사이트를 나눴다.아래는 초청 강연 내용이다.1. 성과중심으로 일하는 방법 : 고객 중심고객만족 기준을 달성했을 때 우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0월 20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53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0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10월 20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오는 9월 15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52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9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9월 15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5일 열렸다. 52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 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9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9월 15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가인지경영세미나를 함께했다.가인지경
'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자세미나가 15일 오전 8시 가인지벙커에서 열렸다. 'IFK임팩트금융' 이종수 전 대표가 ‘가치경영: 임팩트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이종수 전 대표는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 서민금융분과 위원장, 한국사회투자 설립자 겸 이사자, 사회연대은행 설립자 겸 대표 상임이사를 역임했다.9월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이 대표는 ESG를 넘어 '임팩트경영'을 해야 하는 이유, 임팩트경영의 사례와 전망, 경영에 임팩트를 반영하는 방법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누었다.아래는 초청 강연 내용이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오는 8월 18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51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8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8월 18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오는 7월 21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50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특별히 이번 7월 가경세는 코로나 시기 이후 1년 7개월 만에 다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어 기대감을 모았다. 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합정 디벙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7월 경영세미나
16일, '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자세미나가 열렸다.'라운즈' 전우성 이사가 ‘라운즈리브랜딩: 핵심경험의 정의’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전우성 이사는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과 실행으로 M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내는 브랜딩・리브랜딩 전문가다. '스타일쉐어'와 '29CM' 브랜딩 디렉터, 토스 브랜딩 리더, 네이버 책임마케터를 역임했다. '라운즈'는 100개 브랜드와 4000여 종의 안경과 선글라스를 판매하고 있는 아이웨어 온라인 쇼핑몰이다.이날 전 이사는 '라운즈'가 어떻게 인지도 '0'인
21일, '실력 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가 열렸다.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가 ‘변화를 예측하고 코로나에서 승리한 기업들의 HR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황성현 대표는 30년 동안 인사 업무 및 컨설팅 자문을 해온 인사 및 조직 개발 전문가다.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 구글코리아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 카카오 인사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퀀텀인사이트는 40여 개 스타트업 인사 자문 및 대기업 강연・자문을 제공하는 인사・조직 전문 자문기업이다.아래는 초청 강연 내용이다. 1. 세상이 변하고 있
HR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사 전문가이자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퀀텀인사이트는 현재 40여 개 스타트업에 대한 인사 자문과 함께 대기업 대상 강연·자문을 주로 제공하는 인사·조직 전문 자문기업이다.황 대표는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 구글코리아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 구글 본사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를 거쳐 지난 2016년 7월부터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 및 여러 스타트업에서 자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그는 자신을 인사쟁이라고 소개를 하며 “지난 30년간 글로벌 Tech Company 에서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7일에 열렸다. 46회를 맞이한 ‘가경세' 에는 50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경영필독서클럽에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리더는 어떻게 성장하는가’의 핵심 내용과 기업에서 적용할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김 대표는 “리더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잘 알아야 하는데 그것이 다른 사람들의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어떻게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지 도와줄 수 있다””무
17일 '가인지 3월 경영자세미나'에서 플레이 애자일 홍영기 코치가 '위대한 창업가는 어떻게 의사결정을 할까?'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플레이애자일(Play Agile)' 홍영기 코치는 10년 이상 활동한 국내 애자일 전문가다. 네오위즈 애자일 코치, 쿠팡 스크럼 마스터, 라이엇게임즈코리아 DM(Development Manager) 등에서 인하우스 방식으로 애자일 코치로 일했다.아래는 초청 강연 내용이다.사업 관련 정보를 취합할 때 나는 시장에 대한 전문가의 예측을 조사하는가, 아니면 지인들에게 이 일을 함께하도록 요청하는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 )가 17일에 열렸다. 45회를 맞이한 ‘가경세' 에는 50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는 초청강연에서 ‘ESG로 만드는 기회’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도 대표는 “ESG 경영은 잠깐 지나갈 트렌드가 아니라 거대한 변화이기 때문에 대강 홍보용으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 경영에 내재화할 진지함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경영필독서클럽에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생존을
17일 가인지경영세미나가 열렸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김수진 실장이 경영필독서클럽을 통해 ‘생존을 뛰어넘어 업계 리더로 성장하는 기업의 5가지 특징’에 대한 주제로 경영필독서 토크쇼형식 특강을 진행했다.아래는 경영필독서 북토크 내용이다.열정적인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초기 제품, 시장 진출, 지속 가능한 시장의 리더까지! 기업은 여러 단계의 여정을 거치며 성장한다. 성장하려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의 흐름을 읽고 변화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 새로운 단계로 진입할 때마다 전략, 실행, 비즈니스, 사고방식, 투자자 등 변화
지난 1월 11일,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다. 도현명 대표는 이번 2022년 2월 가인지경영세미나 초청강사로도 활약을 한다. 그는 2월 초청강연때 ‘ESG로 만드는 기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강의를 진행하기에 앞서 도현명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강의 주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도현명 대표는 네이버 게임 부문에서 경험을 쌓은 뒤 2010년 국내 최초로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컨설팅 기업인 임팩트스퀘어를 설립했다. 임팩트스퀘어는 임팩트 비즈니스가 더 많은 이들에 의해 소비되어야 한다고 믿고
20일 오전 8시,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1시간 210억 매출' 장문정 소장(MJ소비자연구소)이 "당장 돈 되는 상품언어에 주목하라"는 주제로 돈 안 들이고 매출을 올리는 '상품 언어' 공식을 공유했다. 아래는 강연 내용이다.코로나 이후에 고객은 듣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발적으로 상품 언어를 검색을 합니다. '상품 언어'를 검색하는 것입니다. 상품 언어는 그 상품의 얼굴입니다. 마케팅의 정의는 '돈'입니다. 비주얼 브랜딩, 버벌 브랜딩 중에 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버벌 브랜딩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돈 안 들면서 매출을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D-1,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가인지경영세미나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열리며 각 분야 전문가의 초청 강연, 경영필독서 특강, 그리고 경영자 소그룹 네트위킹 순서로 진행된다.가인지경영세미나는 ‘함께 성장’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경영자 커뮤니티이며 올해로 44회를 맞이했다.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는 50여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가인지경영세미나 1월 초청강연으로는 MJ 소비자 연구소 장문정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