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제54회 가인지경영세미나, 가인지벙커에서 15일에 열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경리법인일조 최경환 대표·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바이오닷 한현진 대표·펜테크 김진수 대표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세미나(이하 ‘가경세’)가 12월 15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54회를 맞이한 ‘가경세’에는 3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프라인 세미나는 가인지 회원 40명을 선착순으로 현장 티켓을 오픈했으며 판매가 마감됐다. 가인지벙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0월 경영세미나에서는 총 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현장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12월 15일 오전 8시 가인지캠퍼스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가인지경영세미나를 함께했다.

가인지경영세미나는 지난 6월부터 기존 북토크 방식에서 경영 테이블 방식으로 새롭게 개편됐으며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경영자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된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테이블을 진행하고 있다.
김경민 대표가 경영테이블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12월 경영세미나는 A부 ‘2023 경영전략 수립방법 핵심 요약’이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테이블과각 영역별 가인지경영을 도입한 실제 기업 사례를 다룬 B부 순서로 진행됐다.

가인지 경영 성장사례에서는 총 4곳의 기업 사례 발표로 이뤄졌으며 경리법인일조 최경환 대표,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 바이오닷 한현진 대표, 펜테크 김진수 대표가 각각 리더십, HR, 조직문화, 변화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A부 경영테이블에서 ‘2023 경영전략 수립방법 핵심 요약’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김 대표는 2023 경영전략 수립방법의 5가지 핵심 요약에 대한 설명과 함께 경영전략 쉽게 세우는 5가지 팁을 공유했다.

그는 경영전략 세우는 5가지 팁을 1. 경영계획 계획 2. 사전 작업과 작성 단위 결정 3. 작성 프로세스 확정 4. 조직화와 출정식 5. 피드백 계획로 꼽았다.

HR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는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
HR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는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

B부 가인지 경영 성장사례에서는 총 4곳의 기업 사례 발표로 이뤄졌으며 경리법인일조 최경환 대표,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 바이오닷 한현진 대표, 펜테크 김진수 대표가 각각 리더십, HR, 조직문화, 변화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경리법인일조 최경환 대표는 “직원이 성장하고 고객이 성장하고 일조가 성장해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 끊임없이 도전할 때 어제보다 좀 더 나은 내일이 될 것. 직원이 아닌 경영자의 끊임없는 성장과 헌신이 들어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다들 직원들이 내미는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는 경영자분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화관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는 펜테크 김진수 대표
변화관리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는 펜테크 김진수 대표

바이오닷 한현진 대표는 “변화하는 데에 있어서 두려움이 있기 마련…두려움에 대한 변화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용기를 가지고 결단을 하면 결국엔 조직이 변하게 된다”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펜테크 김진수 대표 변화관리 “지금 시장이 많이 포화상태, 2023년엔 내가 그린 그림대로 시장을 만들어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가경세에서는 날카로운 상상력연구소 김용섭 대표, 메타테인먼트 주언규 대표, 한국브이엠디협동조합 이랑주 대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 등 각 분야 최고의 연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가경세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