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진행!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19일에 열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섭 소장 인사이트 공유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 성장클럽(이하 ‘가성클’)이 1월 19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성클에서는 150여 명의 경영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해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1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총 150여명의 경영자가 함께했다. 

1월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진행!
1월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진행!

2023년 가인지 성장클럽은 실력있는 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기 위한 전문 콘텐츠와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는 연간 프리미엄 프로그램으로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경영전문가와 함께 하는 월간 경영세미나와 성장하는 경영자들의 커뮤니티 분과모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1월 가인지 성장클럽에서는 A부 ‘2023년 트렌드 이슈와 기회’라는 주제로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섭 소장의 초청강연과 B부 ’사회 트렌드를 아는 것이 경영자의 무기가 되는 이유’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이 진행됐다.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섭 소장은 초청강연에서 ‘2023년 트렌드 이슈와 기회’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19일에 열려
가인지 성장클럽,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19일에 열려

김 소장은 “시장이 열리는 것이 탄소 중립의 지름길이다. 환경에 대해 투자자가 외치고 ESG가 주목받는 이유는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길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도 이런 사업을 해가야 한다”

“이제는 우리 사업 중에서도 적용점을 잡고 나와야 한다. 팬데믹이 끝나는 것과 무관하게 우리에게는 경제적 상황들이 새로운 변수가 자꾸 되고 있고 여러분들이 극복해 나가야 됩니다. 각자의 업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시켜야 한다”라고 전했다.

B부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의 경영적용특강에서는 ‘사회 트렌드를 아는 것이 경영자의 무기가 되는 이유’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경영적용특강에서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는 “고객들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을 모니터링해야 한다. 경영 컨설팅 같은 경우 경영 대학원이 유튜브 경영 채널로 바뀌게 되었고  맛집을 예전엔 지인 추천을 했다면 이젠 배달 앱 리뷰를 본다. 단골 부동산은 부동산 앱으로 바뀌었다”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인사이트 공유

“두 번째 선두 주자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세 번째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유입 분석, 유튜브 분석 툴을 활용하여 산업의 키워드를 분석하기 시작했다. 고객들의 시선이 머무르는 곳과 선두주자를 모니터링하고 키워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2023년 가성클에서는 메타테인먼트 주언규 대표, 한국브이엠디협동조합 이랑주 대표,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 등 각 분야 최고의 연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가경세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